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꼬막짬뽕 만들기. 제대로 만들어 얼큰하고 너무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0. 10.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렸는데 일요일부턴 다시 추워진다네요.

예전 아가씨 땐 한겨울에도 미니 스커트 입고 다녔었는데 이젠 어림도 없네요~ㅠㅠ

그러고 보니 벌써 유튜브 시작한 지 3년이 돼가네요. 시간 너무 빠르죠?

처음엔 어찌할 줄 몰라 영상 작업하는 게 많이 부족하고 서툴렀는데 꾸준히 하다 보니 많이 발전했어요..

제일 어려운 게 편집인데 편집 시간도 줄어들고 많이 발전한 것 같아요~물론 제 생각이지만요...ㅎㅎ

아직 유튜브도 부족하지만 발전할 거라고 죽어라고 열심히 해야겠어요.

제가 다시 요리를 시작한 게 많은 걸 바라는 건 아니고 뇌출혈로 인한 두뇌회전과 기억력 회복, 후유증 치료에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아무도 모를 정도로 진짜 많이 좋아졌어요.. 그래도 계속 주의하고 운동도 해야 하지만요~

제가 좋아하는 일 하면서 병도 완쾌되고 돈도 벌고 진짜 너무 좋아요..

다 여러분들 덕분이고 저를 응원해주신 분들 덕분이라 생각하고 더 겸손하게 꾸준히 해야 되겠다는 생각뿐이네요~^^

오늘은 #짬뽕을 만들었는데 꼬막을 넣은 #꼬막 짬뽕이에요..

그냥 짬뽕은 재료도 많이 필요해서 제철인 꼬막 짬뽕을 만들기로 했어요.

우리 딸이 조미료만 넣으면 딱 중국집 맛이네? 하더라고요..ㅎㅎ

아무래도 조미료를 전혀 안 넣으니 중국집만큼인 아니었나 보더라고요.

그래도 맛있게 먹었어요.. 그럼 만들어 볼게요...

얼큰한 꼬막 짬뽕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재료:꼬막 1kg, 새우살 70g, 바지락살 80g, 양파 1개, 대파 1줄, 당근 1/3, 다시마 우린 물 1L 양념:고춧가루 3T,

굴소스 1T, 두반장 1T, 통마늘 3알, 간 생강 1/2T, 소금 1/2T, 후추

 1. 양파, 당근은 가늘게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마늘은 슬라이스 합니다.

 *야채는 국물에 들어갈 재료인 만큼 될 수 있으면 채로 썰어 주세요.

 2. 꼬막은 소금물에 해감시켜 끓는 물에 수저로 한 방향으로 돌려 가며 삶아 줍니다.

요즘은 해감이 어느 정도 돼서 나와 뻘이 많지 않고 해감 하기 쉽더라고요.

*삶은 꼬막은 알맹이만 빼주세요.

준비 다 됐어요..

 3. 달궈진 팬에 양파, 당근, 마늘, 대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야채는 충분히 볶아야 꼬막 국물이 구수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야채가 노르스름 볶아지면 다시마 우린 물 넣어 끓입니다.

다시마 우린 물도 없으면 그냥 물 넣어 주세요.

4. 국물이 끓으면 고춧가루, 후추, 두반장, 소금, 굴소스 넣고 푹 끓다가 꼬막 넣어 주세요

간을 보고 싱거우면 액젓이나 소금 넣어 가며 끓여 주세요.

*두반장이 없으면 쌈장을 조금만 넣어 주세요.  두반장과 쌈장이 같진 않지만 부족한 맛은 채워 준답니다.

이제 면만 삶아 삶으면 됩니다.

 5. 칼국수 면은 끓으면 넘치니 찬물을 넣어가며 5분 삶아 줍니다.

*소면은 3분이면 삶아지는데 칼국수 면은 두꺼워 일반 면보다 시간을 더 잡아 삶아 줘야 해요.

 6. 그릇에 면을 놓고 짬뽕 국물 부으면 완성됩니다.

*꼬막 국물이 얼큰한 게 진짜 맛있고 깊은 맛이 나요.

*얼큰하고 시원한 꼬막 짬뽕

*쫄깃쫄깃 꼬막도 맛있고 짬뽕 국물도 얼큰하고 시원합니다.

*야채가 노릇노릇하도록 충분히 볶아줘야 맛있더라고요~

그럼 더 맛있는 요리로 또 찾아올게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