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애호박, 가지무침. 이젠 볶지 말고 무쳐 드세요.

by 밥순이네 2020. 1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칼국수 같은 뜨끈한 국물이 생각 나는 날씨네요.우리나라는 계절이나 날씨에 맞게 먹는 음식이 다르다는 게 너무 재미있는 것 같아요. 비 오면 부침개나 칼국수, 또 더우면 냉국이나 냉면 등 참 재미있는 나라에요~ㅎㅎ 아마 이런 나라는 잘 없을 걸요? 해외에 사시는 분들도 외국에 살수록 우리나라가 정말 좋은 나라인걸 느낀다고 합니다. 오늘은 밑반찬 두 가지를 만들었는데 둘 다 나물 요리예요.
#애호박과 #가지를 볶지 않고 구워서 무쳤더니 놀랍게도 아삭거리고 훨씬 풍미가 있더라구요. 나물을 싫어하는 가족들도 한번 먹어 보더니  계속 집어 먹어서 제가 맛있냐고 물었더니 엄지척 하더라구요~ 본인들이 생각한 나물이 아니라면서 너무 아삭거리고 맛있다며 나중에 또 만들어 주면 안 되냐고 하더라구요. 그럼 어떤 요리인지 만들어 볼까요?

*입맛 당기는 #가지무침과 #애호박 무침
재료:애호박 2개, 가지 2개, 양파 1/2, 대파 1줄
양념-애호박 무침: 간장 3T, 고춧가루 3T, 매실청 2T.다진 마늘 2T, 설탕 1T, 식초 2T, 참기름, 통깨
가지 무침:간장 2T, 고춧가루 3T, 매실청 2T,다진 마늘 2T, 통깨, 참기름

*애호박과 가지를 2개씩 준비합니다.
*태풍 올 땐 야채들이 금값이었는데 제 가격으로 돌아왔더라구요. 반가운 마음에 많이 사 왔네요~

 1. 애호박은 반으로 갈라 반달 모양으로 썰고 가지는 원형 그대로 잘라 주세요.
*모양은 원하시는 대로 하면 되지만 구워서 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원형 그대로 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2. 마늘은 곱게 다지고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180도에서 10분 구워주면 쉽게 구울 수 있답니다. 저도 에어프라이어가 있지만 오늘은 없는 분들을 위해 후라이팬에 구웠어요.
*이제 가지와 애호박을 구워줄 거예요.

2. 마른 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중불에서 가지 먼저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가지는 항암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가지를 말려서 물을 끓여 먹게 되면 수분 보충이 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이제 애호박도 구워야겠죠?

3. 다음은 반달로 썬 애호박도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애호박 은 수분이 있어서 물기가 생겨요.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약불에서 구워 주세요.

4. 가지는 설탕, 고춧가루, 간 마늘,매실청, 간장으로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저 위에 자세히 써있어요)

5.양념에 구운 가지 넣고 무치면 가지 나물보다 훨씬 맛있는 가지 무침이 완성 됩니다.
*조금 짭짤하게 무쳐졌는데 밥하고 먹으니 괜찮더라구요. 간은 반드시 입맛에 맞게 하셔야 합니다.

5. 대파,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가지 무침 완성 *가지 무침은 마치 말린 가지처럼 쫄깃쫄깃 해요.
*다음은 구운 애호박 나물 무쳐 볼께요.

 6. 애호박은 간장, 고춧가루, 매실청,마늘, 설탕, 식초, 양파, 대파 넣어 무친다음 구운 애호박 넣어 무쳐 주세요. 
|*양념은 식초 넣는 것만 빼면 가지 무침과 같습니다.
*고춧가루를 이번에 좀 매운 걸로 샀더니 #나물무침인데도 매콤한 게 맛있더라고요.

7.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다소 손이 많이 간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맛을 보면 아마 놀라실 거예요.
*애호박 무침은 아삭아삭하고 가지 무침도 기존의 가지 나물과는 달리 쫄깃해서 야채 싫어하는 사람들도 좋아하더라구요.

*애호박 무침
*여기에 오징어가 있었다면 오이와 오징어무침이 아닌 애호박, 오징어무침을 만들었을 거예요. 다음에 하는 걸로~^^

*아삭한 애호박 무침과 쫄깃한 가지 무침.
*나물은 요리하면 대부분 힘이 없고 축 쳐지는데 구워서 만드니 애호박은 더 아삭거리고 가지는 말린 가지처럼 쫄깃쫄깃했어요. 거기다 고춧가루가 매콤해서 인지 고추를 넣지 않았어도 정말 매콤하고 맛있었어요.
오늘 저녁에 꼭 만들어 보세요.

*영상은 아래~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