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참치 무조림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by 밥순이네 2020. 11.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금요일이네요. 월요일인가 싶으면 어느새 금요일.. 또 월요일인가 싶으면 금방 금요일~ㅠㅠ
학교 다닐땐 잘 안 가던 시간이 발에 롤러스케이트를 달았나 봐요.. 힝!!
벌써 수능 날짜도
일주일이 안 남았는데 찹쌀떡은 못 드려도 두뇌 회전에 좋은 #참치 요리 드시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캔참치는 주로 김치찌개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저는 참치 무조림으로 만들었어요.
원래 무조림은 멸치를 넣어 많이 요리하는데 오늘은 특히 학생들이 좋아하는 참치를 넣어 무조림을 만들었네요.
 

달큼한 무조림을 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이 부럽지 않잖아요? 저는 찜 요리를 먹을 때면 무만 건져 먹을 정도로#무조림을 진짜 좋아해요.
요즘 자취생이나 혼자 사는 분들이 너무 많고 또 누구나 #참치를 좋아하면서도 제일 쉬운 #김치찌개 밖에 못 만들어 아쉬웠죠? 그런데 김치찌개 맛이 나는 참치 무조림을 만들어 보세요.
음식을 전혀 못하는 사람들도 만들 수 있고 꼭 멸치가 없더라도 #참치캔 하나 사서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마른 새우만 넣고 무조림을 만들었는데 정말 어떻게 해도 무만 맛있으면 무조림이 맛있다는 걸 알았네요~
그럼 참치캔을 활용한 무조림 시작할게요.

 

​*달달한 가을 무로 만든 참치 무조림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참치 1캔, 무 200g, 양파 1/2, 대파 1줄, 청양고추 2개 
양념:고춧가루 2T, 간장 2T, 청주 1T, 간 마늘 1T, 설탕 1T, 들기름 1T

 

 1. 무는 두툼하게 썰어 물 1C 넣고 무가 투명해질 때까지 익혀주세요.
*무는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려 먼저 익혀야 해요.

 

 2.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3. 참치는 국물을 따르고 부셔 줍니다.
*저는 건강에 해로울까 봐 국물을 버린 습관이 있는데 참치캔의 국물은 식용유, 물, 야채즙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몸에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기름이 둥둥 뜨는 게 싫어서 이번에도 버렸네요~ㅠㅠ

4. 무가*무를 푹 익혀서 찌개를 만드니까 신기하게 부서지거나 흐물거리지 않아요.
*자취 요리로도 좋은 아주 쉽고 맛있는 무조림이에요.

 

*참치 무조림이 완성됐어요.
*점심에 배도 고픈 데다 참치 무조림 진짜 맛있게 먹었네요.
*참치 외에 꽁치 통조림이나 고등어 통조림도 무조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치 무조림
*거창한 음식은 아니지만 간단하고 쉽고 맛있는 요리니 저녁에 만들어 보세요.
*저희 아이들도 참치를 좋아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럼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