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라이스페이퍼 만두와 피쉬소스 만드는법. 크리스마스 요리로 너무 좋아요.

by 밥순이네 2020. 1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 블로그가 어제 다음 메인에 떴답니다.. 야호~~^^
티스토리 시작한 지는 좀 됐지만 서툴러서 많이 헤맸었어요. 포기할까도 잠깐 생각했었는데 용기를 주는 한분이 계셔서 성실하게 했는데 이렇게 좋은 일도 생기네요. 물론 남편은 전혀 아니에요~ㅠㅠ
댓글이나 좋아요만 봐도 내가 진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데 요즘 같이 힘들때 용기가 되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사계절밥상이 되겠습니다.


금방 크리스마스도 다가 오는데 마음이 썰렁해서 크리스마스에 맛있게 먹을수 있는 요리를 만들었어요.
바로 라이스페이퍼 만두인데 예전에 동생네 집에 가면 자주 만들어 주던 월남쌈이에요.
이것저것 만들 필요 없이 삼겹살에 야채와 토마토, 또 피시소스를 만들어 푸지게 먹고 오곤 했었죠.
지금은 원주로 이사와서 가기 힘든데 예전엔 같은 수원에서 살땐 주말마다 만나서 먹던 음식입니다.

지금도 그 맛을 못잊어 가끔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어요.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오늘 소개할 테니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때 꼭 가족들과 드셔 보세요.
요즘 같이 주머니가 얇을때 저렴하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이름만 만두지 월남쌈과 비슷해서 큰 접시에 재료를 종류별로 놓고 각자 싸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피쉬소스도 일품이니
이용해 보세요.
*라이스페이퍼는 쌀을 곱게 빻아 물을 붓고 반죽해서 팬에 적당량 부어 쌀짝 구운 뒤 딱딱하게 말린 베트남 음식입니다.

그럼 라이스페이퍼 만두 시작해 볼게요.

*삼겹살 월남쌈
*베트남 요리 라이스페이퍼로 삼겹살 만두를 만들고 액젓과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 매콤한 피시소스까지 만들었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월남쌈 1팩, 대패 삼겹살 400g, 파프리카 노, 빨 1/2씩, 깻잎 5장, 토마토 1개
피쉬소스:
피시소스:청양고추 7개, 멸치액젓 1T, 설탕 1T, 식초 2T, 맛술 1T, 간 마늘 2T
*월남쌈은 원형과 사각형이 있는데 전 원형을 준비했어요.

 

1. 피쉬소스에 들어갈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다집니다.
*청양고추 7개를 다졌는데도 생각보다 맵지 않았어요. 더 매콤하게 드시려면 10개 정도 다져 넣으세요.

 2. 청양고추, 멸치액젓, 설탕, 식초, 맛술, 간 마늘, 물로 피쉬소스 만듭니다.
*액젓이 짜니 물 2T~3T로 조절해 주세요.

 

3. 토마토는 반 갈라 얇게 슬라이스하고 깻잎은 반으로 잘라 주세요.
*라이스페이퍼가 얇아서 힘이 없으니 깻잎을 깔아 단단하게 말아줄 거예요.

 4. 파프리카는 가늘게 채 썹니다.
*색상 때문에 파프리카를 넣었는데 양배추나 다른 야채를 넣어도 됩니다.

 5. 열 오른 팬에 대패 삼겹살을 노릇하게 구워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 뺍니다.
*대패 삼겹살이 부피가 얼마 안돼 라이스페이퍼에 싸기가 좋아서 사용했으니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닭가슴살을
이용해도 좋아요.

 6.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살짝 담궈 접시에 펼친 후 깻잎을 깔고 토마토, 파프리카, 삼겹살, 피쉬소스 순으로 올려
포장하듯 감싸 완성합니다.
*단단하게 받쳐줄 깻잎이 없으면 싸기가 힘드니 꼭 깔아 주셔야 하고 라이스페이퍼에 싸기 힘들면 큰 접시에 재료를 종류 별로 놓고 각자 싸드시면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ps:라이스페이퍼는 뜨거운 물에 오래 담그면쭈글거려 쌈 만들기 어려우니 뻣뻣하더라도 살짝만 담군 다음 재료 올려
포장하듯 말아 주세요.

*라이스페이퍼 만두 완성됐어요.
​ps:피시소스가 만들기 어려우면 땅콩잼에 마요네즈를 묽게 섞어 소스로 드셔도 좋아요.

*매콤한 피쉬 소스와 삼겹살 월남쌈

*라이스페이퍼 삼겹살 만두

*사실은 다이어트용으로 닭가슴살 넣어 라이스페이퍼 만두를 만드려 했는데 아이들이 닭가슴살은 퍽퍽하다며 삼겹살 넣어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쌈 싸기 쉬운 대패 삼겹살을 사용했으니 각자의 식성에 맞는 고기로 싸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시소스나 땅콩 소스는 쉬워서 금방 만드니 사지 말고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또 만나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아래 앞치마를 누르면 카카오 티브이로 이동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