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김치전 만들기.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피자김치전.

by 밥순이네 2020. 12.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는 첫눈치고 정말 많은 양의 눈이 왔어요. 오랜만에 눈싸움이나 눈썰매 타는 걸 보니 어릴 적 생각이 많이 나더라고요. 옛날엔 장독대에 함박눈이 잔뜩 쌓였었는데 어제가 바로 그랬어요.
갈수록 예전처럼 눈은 안오지만 우리 마음속엔 옛날 눈 풍경이 있어 그나마 위로가 됩니다.

방금 생각 났는데 저 초등학교 3학년 땐가? 그때 지구가 멸망할 것처럼 온 하늘이 빨간색으로 뒤덮인 적이 있었어요.
그땐 정말 무서워서 집 밖에도 못나갔는데 얼마 전 어디선가 보니 그때도 지구 온난화로 그랬다네요.
그럼 지구 온난화가 나타난지 오래됐다는 말인데 앞으로 정말 걱정되네요~ㅠㅠ
말이 옆으로 샜는데 집에서부터 라도 환경을 좀 더 생각하며 물건도 사야 겠어요~

오늘은 피자 김치전을 만들었어요. 지글지글 기름에 부치는 김치전은 세계 어느 나라에도 없는 맛있는 요리라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옛날 학교 다닐 때 친구가 교회에서 김치전 판다며 겨울에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아무것도 넣지 않고 신 김치로만 부쳤어도 진짜 맛있었 거든요.

아직도 #김치전 하면 그때 그 시절과 그 맛이 생각나서 만들려고 하는 순간 제 딸이 옆에서 피자 먹고 싶다며
#피자처럼 만들면 안 되냐고... 그 말이 끝나자마자 생각이 나서 #김치전 피자를 만들었어요.
김치전에 치즈만 뿌릴까 생각하다가 이왕이면 진짜 피자처럼 토핑도 올리면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반죽에 소시지와 베이컨을 섞고 김치전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렸더니 너무 맛있는 #피자 김치전되지 뭐예요?
별로 어렵지도 않을뿐더러 시켜 먹는 것보다더 맛있다며 마지막까지 싹 다 먹었답니다.
주말이나 크리스마스에 꼭 만들어 보세요. 
​그럼 피자 김치전 만들어 볼게요.

 

*김치전에 김치만 넣지 마시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과 치즈, 다른 재료도 넣어 만들어 보세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김치 1/4쪽, 큰 소시지 1개, 베이컨 3장, 부침가루 1C, 물 2/3C, 설탕 1T, 고춧가루 1T, 올리브 오일 약간, 식용유
*토핑은 피자에 많이 넣는 소시지와 베이컨을 준비했는데 둘 중 하나만 있어도 됩니다.
소시지 보단 베이컨이 기름기가 있어 더 낫더라고요~

 

 1. 소시지는 0.1cm 두께로 잘라 주세요.|
*전이니 만큼 두툼한 것보다 얇아야 잘 부쳐 집니다.

2. 베이컨도 얇게 채 썰어 주세요.
*소시지가 씹는 식감이 좋다면 베이컨은 기름기가 있어 김치를 부드럽게 하더라고요.
*돼지고기가 있다면 넣으셔도 좋습니다.

3. 대파, 김치도 송송 썰어 주세요.
*김치는 도마가 물들 수 있으니 그릇에 놓고 가위로 작게 잘라 주세요.

 

 4. 잘라 놓은 김치와 베이컨, 소시지, 대파, 부침가루를 넣어 섞어 줍니다.
*바로 물을 넣어 반죽하면 재료가 뭉칠 수 있으니 가볍게 섞은 다음 물을 넣어 반죽해 주세요.

5. 섞은 재료에 부침가루와 올리브 오일, 물을 넣어 반죽합니다.
*반죽에 올리브 오일을 넣으면 더욱 부드럽고 치즈를 올려야 해서 피자 도우처럼 약간 두툼하게 1:0.8로 물을 좀 적게 넣어 되직하게 반죽했어요.

 

 6. 반죽이 됐으면 색과 맛을 더 좋게 하기 위해 설탕과 고춧가루를 1T씩 넣어 섞어 주세요.
*김치가 너무 시었다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 맛을 조절해 주세요.

 7.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치즈가 새어 나오지 않도록 빈 틈 없이반죽을 동그랗게 펼쳐 줍니다.
*가장자리가 노릇해지면 뒤집어 피자치즈를 올려 주세요.
*혹시 치즈가 녹으면서 흐를까 봐 중간 만큼만 치즈를 올렸는데 다행히 흐르진 않았어요.

8. 피자 치즈 올려 3분 동안 뚜껑 닫아 치즈가 녹으면 완성합니다.

*피자 김치전 완성됐어요.
*김치전은 얇아야 바삭하고 맛있는데 두툼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피자 같으면 서도 김치전 꼭 만들어 보세요.

 

*좀 드셔 보실래요?
*김치도 짭짤하고 치즈도 짭짤해서 간장 양념에 찍어 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눈이 와서 막걸리와 한잔 먹었는데 완전 꿀맛이었어요.
#김치전 같으면서도 #피자 같은 너무 맛있는 #간식이었습니다~

*김치 부침개

*바삭한 #피자 김치전

*조금 색다르게 치즈 올려 피자처럼 만들었는데 베이컨과 햄도 넣고 바삭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어른들 술안주도 되고요.
어렵지도 않아 더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요즘 피자 값도 장난 아닌데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럼 전 다음 시간에 또 올게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