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계란튀김 만들기. 크리스마스 요리로 좋은 근사한 달걀요리. (타마고 멘치카츠)

by 밥순이네 2020. 12.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이제 크리스마스도 일주일이 채 안 남았네요.
저는 교회는 다니지 않지만 크리스마스는 온 세계의 축제인 만큼 안 좋은 일들은 다 잊고 가족들과 즐겁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요리로 좋은 #계란 튀김을 만들었어요. 옛날 학교 다닐 때 떡볶이에 계란 튀김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었는데...  제가 추구하는 요리는 레트로 식인데 시대가 바뀐 만큼 아이들 입맛에 맞게
 고기를 감싸 계란 튀김 보다 더 근사하게 만들었네요. #타마고멘치카츠란 일본 계란 요리인데 고기로 계란은 감싸 튀긴 요리 입니다.
우리나라는 삶은 계란에 튀김옷을입혀 떡볶이에 찍어 먹긴 하지만 크리스마스 날이니 만큼 더 근사하게 먹으려고
일본식으로
만들어 봤네요. 그렇다고 한국식 계란 튀김이 맛 없다는 소리는 아니고 이왕 먹는거 정성을 다해 더 맛있게 먹으려고 크리스마스 요리로 만들었네요. 어찌나 맛도 있는지 만들자 마자 바로 다 먹어 버렸답니다.
크리스마스때 또 만들어야 겠어요~

그럼 #계란 튀김

*일본식 #계란 튀김
*삶은 계란에 고기 반죽을 감싸 파티나 손님 초대 요리로 좋은 계란 요리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계란 6개, 소고기 간 것 100g,돼지고기 간것 200g, 양파 1/2. 대파 2줄, 돈가스 소스
튀김옷:밀가루, 계란 2개, 빵가루

1. 계란은 소금 넣고 물이 끓은 후부터 10~12분 완숙으로 삶아 껍질이 잘 까지도록 찬물에 담가 주세요..
*보통 시간을 처음부터 재기 시작하는데 덜 익으니 끓기 시작하면서 부터 시간을 계산하시길 바랍니다.
*원래 타마고 멘치 카츠는 반숙으로 만드는데 가족들의 성화로 완숙으로 만들었으니 반숙을 원하시면 물이 끓고 나서
9분 정도 삶아 주세요.

*먼저 야채를 썰어 줄게요.

 2. 대파는 송송 썰고 양파와 마늘은 곱게 다져 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고기와 반죽을 해야 하니 물이 절대 생기게 볶으면 안 됩니다.

3. 팬에 기름을 조금만 두르고 양파, 대파, 마늘을 볶아 줍니다.
*볶지 않아도 되는데 볶으니까 고기와 반죽이 잘 되더라고요.

 4. 볼에 볶은 야채와 우스터소스, 생강술, 후추 뿌려 반죽합니다.
*우스터소스가 없으면 간장 넣으면 됩니다.

 5. 식힌 계란은 껍질 까고 계란 2개는 소금 한 꼬집과 후추 맛술로 잘 풀어 둡니다.

 6. 고기 반죽으로 삶은 계란을 감싸 모양을 만듭니다.
*아이들도 잘 먹고 영양가도 있어 명절에 만들어도 정말 좋겠더라고요.

 7. 고기 반죽을 감싼 계란을 밀가루, 풀어놓은 계란, 빵가루 순으로 묻힙니다.

 8.180도 열 오른 기름에 노릇하고 튀겨 키친 타월에 기름 뺍니다.
*기름이 튀니 조심스럽게 돌려 가며 골고루 튀겨 주세요.

*접시에 돈가스 소스에 찍어 먹으면 셋이 먹다 둘이 죽어도 모를 정도로 맛있어요. *계란 튀김 완성됐어요.

*계란 튀김 *맛은 돈가스와 비슷해서 아이들이 특히 더 잘 먹더라구요.

#타마코 멘치 카츠
*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둘 중에 하나만 입혀도 됩니다.
*계란 삶은 시간은 물이 끓은 후 8~9분 완숙은 10~12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가족들 끼리도 못 만나서 쓸쓸하겠지만 지금을 잘 이겨내면 다시 예전처럼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럼 남은 주말도 잘 보내시고 저녁 맛있게 드세요.

 

*영상은 제가 직접 정성을 다해 찍고 편집했으니 이쁘게 봐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잊지 말고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