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감자빵 만드는법. 파인소프트로 진짜 감자 같은 감자빵 만들어 보세요.

by 밥순이네 2021. 3.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정인 목포에 다녀 오느라 포스팅이 뜸했네요. 날씨가 너무 좋아 바닷가도 가고 목포 주변에 섬이 많은데 다리로 다 이어져서 구경 많이 하고 왔어요. 목포에서 고하도로 이어지는 바다 위로 가는 케이블카도 생겨서 아주 멋있답니다. 저는 무서워서 못탔어요~ㅠㅠ 요즘 목포가 관광지로 핫하게 떠오르는데 한번쯤 여행으로 다녀 오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늘은 깨찰빵 만드는 재료 #파인소프트 로 쫄깃한 #감자빵 을 맛있게 만들었어요. 요즘 sns에서 핫한 감자빵과 #고구마빵 은 다 아시죠? 제가 강원도에 살아서 감자빵으로 만들어 봤는데 고구마빵으로도 얼마든지 만들수 있습니다.
사실은 #제빵 에 별로 소질이 없어서 잘 안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만들만 하더라구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감자빵에 사용되는 #파인소프트 는 #타피오카 전분을 아주 약간 가공한 것이며 T는 타피오카의 약자로 파인소프트 T, C, 202. 이 세 종류가 있어야 빵이 나온다고 하네요. 우리가 흔히 먹는 깨찰빵이나 슈퍼에서 파는 찰떡파이 같은 쫀득한 식감을  주는 빵요리로 많이 쓰인다고도 해요.

*쫄깃한 감자빵.
재료:파인소프트T 210g, 파인소프트C 20g,파인소프트202 30g,강력분 30g, 계란 1개반,우유 100g,조청 15g,
가는소금 3g,올리브유 22g,버터70g
감자 필링:감자 2개,모짜렐라 치즈 3T,녹인버터 1T,소금 1t, 설탕2T,우유 2T
겉가루:콩가루 3T,검은깨 가루 2T

*세가지 파인소프트준비해 주세요. (파인소프트T,파인소프트C,파인소프트202)
*마트에선 안팔아서 인터넷에서 주문했어요.

1.반죽에 넣을 계란은 멍울 없이 잘 풀어 줍니다.

 2.파인소프트 세가지와 강력분, 소금, 우유, 조청, 계란, 버터로 반죽 만듭니다.
*조청 대신 물엿이나 올리고당을 넣어도 됩니다.

 3.반죽을 하나로 뭉쳐 랩으로 씌워 냉장고에서 30분 숙성합니다.

4.감자는 껍질 벗겨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 찜기에 10분 찝니다.
*감자를 통째로 쪄도 되는데 잘라서 찌면 더 빨리 익어요.
*젓가락으로 찔러 보아 푹 들어가면 익은 거에요.

 5.감자가 쪄지면 방망이로 으깨 버터와 소금,설탕,올리브유,마요네즈로 넣고 섞은 다음 모짜렐라 치즈 넣어 감자 필링 만들어 주세요.
*나중에 먹어보니 달지가 않더라구요.설탕이나 꿀,올리고당을 입맛에 따라 더 추가해 주세요.

 6.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은 45~50g으로 분할합니다.
*분할하니 크기가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 지고 남은 반죽도 없어요.

 7.반죽을 송편 만들때 처럼 넓게 펴서 감자 필링을 한 수저씩 넣어 감자 모양 만듭니다. *감자빵 10개를 만들었네요.

 8.콩가루에 흑임자 가루 섞어 덧가루 만들고 만든 감자빵에 덧가루 묻힙니다.
*덧가루를 너무 꾹꾹 누르면 얇게 묻어서 모양이 안나니 흙이 묻은것 처럼 조금 두툼하게 묻혀 주세요.

 9.감자빵 모양이 만들어 지면 예열된 오븐에 160도 15분 구워 완성합니다.
*오븐에 구우면 빵이 되고 찜통에 찌면 감자떡이 되니 참고해서 만드세요.

*정말 밭에서 막 캐온 #감자 같죠? *감자빵 완성 됐어요.

*감자 필링에 치즈도 넣어서 인지 쭈욱 늘어 나네요.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쫄깃한 감자빵
*감자로 만들수 있는 요리는 정말 무궁무진하고 세계적으로 안먹는 나라가 없어서 외국인들도 많이 따라 만들더라구요.
베이킹이 쉽진 않지만 나름 즐거운 시간이 됐습니다.
다음엔 마트에서 파는 찹쌀초코 케익에 도전해 볼랍니다~ㅋㅋ
그럼 더 맛있는 요리로 찾아 올께요~^^

영상은 아래를 눌러 주세요.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