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깻잎치킨. 퍽퍽하지 않는 닭가슴살 요리.

by 밥순이네 2021. 3.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초여름 같이 덥네요. 오늘은 저번에 한번 시켜 먹은 #깻잎치킨에 반해 #닭가슴살 만들어 봤어요. 아이들이 치킨을 엄청 좋아하는데 예전보다 가격이 너무 올라서 자주 시켜 먹질 못하고 있네요~ㅠㅠ
그런데 닭가슴살을 5000원 주고 1팩 사서 프랜차이즈 깻잎 치킨을 만들었더니 시켜먹는 치킨 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맛있지 뭐에요? 와~ 닭가슴살은 퍽퍽 하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부드러웠어요. 예전에 #치킨너겟 으로 만들 땐 퍽퍽했는데 다져서 그런지 너무 부드러웠어요. 그래서 이젠 깻잎 치킨 만큼은사 먹지 않기로 했답니다

*부드러운 닭가슴살 튀김

*닭가슴살과 깻잎을 준비합니다.

재료:닭가슴살 3조각, 깻잎 10장, 소금, 후추, 청주, 튀김가루, 카레가루, 파프리카 가루 1t씩
소스:고추장 1T, 올리고당 1T, 맛술 1T, 설탕 1T

1. 닭가슴살은 작게 잘라 입자 있게 다져 주세요.
*다지기 힘들면 분쇄기로 갈아도 되는데 곱게 갈지 말고 어느 정도 식감 있게 갈아 주세요.

2. 다진 닭가슴살은 청주로 5분 정도 재워 둡니다.
*우유에 담그면 버리기 너무 아깝고 닭 냄새 제거에도 청주가 더 낫더라고요.

 3. 청주에 재워둔 닭가슴살에 후추와 소금, 카레 가루와 파프리카 가루로 밑간 합니다.
*카레가루와 파프리카 가루는 없으면 소금과 후추만 넣어도 됩니다.

*양념을 해서 재워 두니 간이 베어 훨씬 맛있더라고요.

4. 깻잎은 반 갈라 곱게 채 썰고 튀김가루 1C에 물을 조금씩 봐가면서 넣고 걸쭉하게 반죽해 주세요. 

5. 반죽에 채 썬 깻잎과 양념해 놓은 닭가슴살을 넣어 섞어 주세요.

 6. 열 오른 팬에 한수저씩 떠서 1번 튀기고 식힌 다음 바삭하고 노릇하게 1번 더 튀겨 냅니다. *총 2번 튀겨 주세요.
*닭가슴살 1팩을 사용했는데 양이 엄청 많이 나오네요.

*2번 튀기니까 색도 예쁘고 완전 바삭거려요.

 7. 고추장, 올리고당, 맛술, 설탕으로*시판 #칠리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아요.

*깻잎 치킨 완성됐어요.

*맛있어 보여서 소스에 찍어 먹어 봤더니 완전 대박!! 당장 팔아도 될 만큼 너무 맛있어요. *매콤하고 향긋한 깻잎 치킨.

*바삭한 깻잎 치킨.
예전에 #닭가슴살전 은 퍽퍽하다고만 느꼈는데 청주가 연육 작용을 했는지 닭가슴살이라고 상상도 못 할 만큼 굉장히 부드럽고 연했어요. 닭가슴살 요리하면서 이렇게 부드러운 식감은 처음인 것 같아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었는데 맥주 안주로 다 먹었네요~ㅎㅎ
내일 주말이니 집에서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다음 주에 또 만나요~^^

영상은 아래~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