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밥종류

(취나물 요리) 취나물 차돌박이 비빔국수.

by 밥순이네 2021. 4. 1.
728x90
반응형

#취나물 이 한창인 봄철. 아주 특별한 #취나물요리 를 만들었어요. 보통은 #비빔국수 하면 고추장 양념에 갖은 재료를 넣고 만드는데 전 #된장비빔소스 만들어 #취나물된장비빔국수 로 만들어 봤어요. 여기에 #차돌박이 까지 넣어 자칫
봄철에
부족한 영양을 더 했습니다. 생소할수 있겠지만 구수하고 매콤한게 완전 새로운 비빔 국수에요.
된장으로도 #비빔국수 를 만들다니 너무 궁금하시죠? 구수하면서도 매콤하고 거기에 차돌박이까지 넣어 의외로 너무
맛있답니다. 별미로 한번 쯤 꼭 만들어 보세요. 그럼 #비빔국수 만들어 볼께요.

*봄철 나른하고 입맛 없는 분들을 위해 취나물과 고기,된장 소스를 만들어 비빔국수를 영양 있게 만들었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취나물 200g,국수 2인분,차돌박이 100g,파프리카 1/2,깻잎 5장,홍고추 1개,무순 약간
된장 비빔 소스:된장 3T,식초 3T,올리고당 2T,물 2T,다진마늘 1T,설탕 2T,고춧가루 1T,들기름 1T,통깨

1.취나물은 시들거나 벌레 먹은 잎을 버리고 깨끗이 씻어 주세요.
*꼭 취나물이 아니더라도 요즘 봄나물이 많이 나오니 집에 있는 채소를 활용해 보세요.

2.손질한 취나물은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쳐 주세요.
*시금치 보다 두툼해서 시간을 좀 더 두었어요.

3.데친 취나물은 찬물에 담궈 물기를 꼭 짜고 1cm 길이로 썰어 줍니다.

 4.깻잎,파프리카는 가늘게 채 썰고 홍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야채는 집에 있는 것을 활용하세요.

 5.볼에 된장과 식초,물,올리고당,다진마늘,설탕,고춧가루,들깨 가루비빔 양념장 만듭니다.
*저는 시판 된장을 사용했는데 집된장을 쓰시려면 너무 짜니 집된장과 시판 된장을 1:1로 섞어야 짜지 않고 그래도 짜면 물을 조금 더 넣어 된장 소스 만드세요.
*들깨가루가 들어가 뻑뻑할수 있으니 봐가면서 넣어 주세요. 

6.달궈진 팬에 차돌박이를 소금과 후추 뿌려 볶은 다음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빼 둡니다. (차돌박이는 얇아서 금방 익습니다)

7.끓는 물에 칼국수 면을 넣고 넘칠려고 하면 물을 넣어 가라앉히길 3~4번 반복해 5분 정도 삶아 주세요.
(소면이나 중면,생면을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소면은 3분 정도면 삶아 지는데 칼국수 면이라 좀 더 두꺼워 5분 삶았어요.

8.삶은 소면은 곧바로 찬물이나 얼음물에 담궈 물기 뺍니다. *면발이 탱탱 해져요~

9.면기에 칼국수 면을 넣고 취나물과 파프리카, 차돌박이를 가지런히 놓아 주세요. 여기에 견과류를 뿌려도 좋아요.

10.마지막으로 된장소스 3T 정도 넣고 무순,홍고추,통깨,들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취나물 된장 비빔국수 완성 됐어요.

영양 만점 취나물 된장 비빔국수.
*된장 소스만 만들면 영양 만점 너무 쉬운 국수요리 에요. 과연 맛이 어떨까 궁금하시죠?
된장 소스 만들어 두었다 숙성하면 오래 두고 드실수 있습니다.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다음에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