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야채튀김 만들기.

by 밥순이네 2021. 4.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 햇살이 너무 좋네요.  완연한 봄이지만 다가올 여름엔 얼마나 더울지 겁이 나네요. 다행히 저희 집은 1층 인데다 남서향이라 시원한 편인데도 작년엔 너무 더웠거든요. 아무쪼록 땀띠 나지 않고 시원한 여름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영양가 많은 채소 5가지로 오색 야채튀김 을 만들었어요. 저는 요리할때 색에 집착하는 부분이 있는데 요즘 컬러푸드가 암예방에 좋고  항산화 작용이나 면역기능 증가 등의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요리를 보면 너무 예쁘더라구요. 빨강, 노랑, 초록, 보라, 검정, 흰색 컬러푸드 많이 드시고 암예방 하자구요~
오늘도 기름은 조금만 쓰고 만들께요. 사실 건강을 생각해서 에어프라이어에 어떤 방법으로든 만들어 보려 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기름에 튀겼네요~ㅠㅠ 진짜 안되더라구요. 하지만 데울땐 에어프라이어 로 데우면 방금 한것 처럼 바삭바삭 합니다. 그럼 맛있는 오색야채튀김 만들어 볼께요.

*오색 야채 튀김

*분량의 재료를 준비 합니다. *야채 모두 달달하고 너무 맛있어요. (빨,주,노,초,보라 5가지 색상을 가진 야채들입니다.)
*저는 자연적으로 나오는 색이 신기하고 너무 예뻐서 음식 만들기도 아깝더라구요.
재료:깻잎 10장,단호박 1/2,고구마 1개,양파 1/2,당근 1/2
튀김반죽:튀김가루 2C,냉수나 얼음물 1C

 1.양파,당근 껍질 벗겨 채 썹니다.

 2.고구마도 껍질 벗겨 채 썰고 깻잎도 굵게 채 썰어 주세요.
*두께는 너무 얇으면 타고 너무 두꺼우면 잘 익지 않으니 0.3cm 정도로 잘라 주세요.

3.단호박은 껍질 벗겨 씨를 긁어내고 채 썰어 주세요. (단단하니 손 조심해서 잘라 주세요.)
*자를땐 힘들었어도 단호박 이 들어가니 진짜 달달하고 맛있더라구요.

4.채소를 모두 볼에 넣어 전분가루 묻혀 주세요. *봉투에 넣어 흔들어도 잘 묻혀져요.

5.튀김가루 2C에 물 1C을 넣고 #튀김반죽 만듭니다. *물은 냉수나 얼음물로 반죽하면 바삭바삭합니다.

6.반죽에 전분 묻힌 야채를 모두 넣어 주세요.

7.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떨어뜨려 떠오르면 한수저씩 떠서 노릇하게 튀겨 줍니다.
*큰 수저에 색깔대로 골고루 올려 넣어주면 됩니다.

*세상에 달달한 단호박과 고구마를 넣었더니 깜짝 놀랄만큼 맛있고 진짜 바삭바삭 하네요.

*오색 야채튀김 완성 됐어요. 간장과 맛술,식초로 튀김 간장 소스 만듭니다.
사실 간장을 찍지 않아도 맛있지만 취향에 따라 만들어 드세요.

*건강에도 좋은 야채 튀김
*평소에 튀겨 먹어도 좋지만 명절에 전하나 빼고 만들어도 좋을것 같아요.

*오색 야채 튀김
이렇게 컬러 푸드로 만든 야채 튀김이 200점 짜리 간식인것 같아요. 자연의 색이 위대한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행복한 저녁 되세요.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