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오이피클 황금 레시피.

by 밥순이네 2021. 4.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피자나 치킨에 빠질 수 없는 #오이피클을 만들었어요.  시원하고 아삭한 데다 제철을 만난 오이는 요즘 제일 저렴하고 또 아이들이 밑반찬으로 먹을 만큼 정말 좋아한답니다. #피클 은 꼭 #오이 가 아니더라도 무나 양배추, 고추, 샐러리 등 각종 야채를 섞어서 만들 수도 있어요. 갖은 재료 다 섞어서 #모듬피클 만들 수도 있고요.피클 장사를 할 정도로 맛있으니 꼭 한번이라도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정도로 한번 먹으면 반할 수밖에없답니다. 그럼 쉽고 상큼한 #오이피클 만들러 갑니다~^^

*피자나 치킨 각종 간식과 함께 먹으면 좋은 아삭한 오이 피클.

재료:오이 5개,파프리카 색별로 3가지
피클 소스:물 7C,꽃소금 60g, 설탕 1컵 반, 식초 1컵 반, 피클링 스파이스 (종합 향신료) 20g,월계수잎 3장

*오이 5개를 준비합니다.

1.물을 넣은 냄비에 유리병을 넣고 소독합니다. (엄청 뜨거우니 장갑 끼고 조심히 건져 내세요.)
*유리병을 소독할 땐 끓는 물에 넣으면 유리병이 깨질수 있어요. 반드시 처음부터 넣어 끓여 주세요.

2. 오이는 껍질째 쓰므로 소금으로 문질러 이물질이 없이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베이킹 소다로 닦아도 됩니다.)

3. 씻은 오이는 묵칼로 0.5cm 두께로 썰어 줍니다.
*밋밋한 칼보다 묵칼이 예쁘게 썰어지는데 없으면 그냥 칼로 잘라도 됩니다.

*양이 꽤 많죠?

 3.파프리카,피망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색이 예뻐서 파프리카를 썼는데 샐러리를 넣어도 향긋 하더라구요.

4. 자른 채소는 골고루 섞어 병에 넣어 주세요.
*이제 피클 소스를 만들 거예요.

5. 소금, 설탕, 식초, 물, 피클링 스파이스, 월계수 잎을 넣고 피클 소스 끓이다 중불에서 피클링 스파이스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20분 정도 푹 끓여 주세요. *피클링 스파이스가 없다면 통후추와 월계수 잎만 넣어도 좋아요.

*바로 유리병에 넣으면 깨질 수 있으니 한 김 나가면 부어 주세요.

6. 고운 체로 향신료 건져 내고 자른 야채에 소스 부어 하루 실온에 보관합니다. *향신료를 건져 내지 않고 그대로 병에 넣는 사람도 많더라고요. 전 깔끔하게 건져 냈어요.
*소독한 유리병에 넣어 실온에 하루 두었다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드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아삭아삭 너무 맛있는 오이피클.

*밑반찬으로도 좋은 시원한 오이피클.
​*하루면 완성되는 오이피클. 만들기도 진짜 쉽고 오이가 싼 요즘 만들어 두었다 밑반찬으로 드셔도 좋고 치킨이나 피자 시켜서 같이 드시면 어떨까요? 그럼 전 더 맛있는 요리로 다시 찾아올게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꾸~욱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