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불낙전골 봄철 보양식으로 너무 좋아요.

by 밥순이네 2021. 5.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코로나로 힘드신 분들을 위해 힘이 불끈 나는 #불낙전골 을 만들었어요. 옛날에 싸움소를
훈련 시키기 위해
무거운 수레를 끌며 근력을 키우고 단련 시켰는데 아무리 힘센 소라도 고된 훈련을 마치고 나면 다리가 풀렸대요. 그래서 지친 소에게 낙지를 입에 넣어주면 금세 일어나 낙지가 쓰러진 소도 불끈 일어나게 한다는 말이 전해 졌다고 합니다. 낙지가 #보양음식 으로 알려진 이유가 다 있었네요~ 해서 코로나 같은 무서운 병이 다시는 얼씬 못하게 낙지 드시고 힘내시라고 만들어 봤어요~ #낙지 에는 지방 성분이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 있다고 하니 비싼 영양제나 보약보다 더 좋겠죠?
그럼 #낙지요리 불낙전골을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국물이 시원하고 너무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보양식 불낙 전골   *낙지는 국산 활산 낙지를 준비했어요.
*낙지 고르는 법
다리의 빨판 흡착력이 강하고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은 낙지입니다. 또 눈이 튀어나오고 살이 두꺼우며
크기는
중간 크기가 전골 요리에 좋습니다.

*낙지 4마리를 준비합니다.
재료:낙지 4마리, 쇠고기 (불고기용) 300g, 콩나물 150g, 주키니 호박 1/3, 양파 1/2, 미나리 5줄, 느타리버섯 한 줌, 무 150g, 다시마
불고기 양념:생강청 1T, 맛술 1T, 후추, 올리고당 1T, 간장 1T
전골 양념:고춧가루 2T, 멸치액젓 2T, 다진 마늘 1T (부족하면 소금이나 새우젓)

1. 낙지는 밀가루를 넣어 빨판을 위주로 깨끗이 씻어 주세요.
*살아있던 낙지라 너무 깨끗하고 부드럽더라고요.

2. 씻은 낙지는 가위로 머리를 자르고 머리에 있는 내장을 꺼내고 눈도 잘라냅니다.
*정말 눈이 튀어나왔죠? 좋은 낙지가 틀림없네요~ㅎㅎ

3. 소고기는 불고기 감으로 준비하고 간장,생강청, 맛술, 후추, 올리고당, 후추로 양념해 재워 둡니다.
*설탕 대신 생강청과 올리고당을 넣었더니 훨씬 건강에도 좋고 맛있더라고요.
*소고기 재워 두는 동안 야채를 손질할게요.

4. 콩나물 뿌리는 그냥 해도 되지만 너무 길면 먹을 때 걸리니 뿌리를 잘라내고 깨끗이 씻어 주세요.
*귀찮으면 그냥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5. 주키니 호박과 무는 반 갈라 반달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무는 냄비 바닥에 깔아 주려고 반달 모양으로 큼직하게 썰었어요.

 6. 양파는 채 썰고 고추는 어슷 썹니다.

 7. 미나리는 2cm 길이로 자르고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떼어 둡니다.*야채 손질은 다 했어요.
*이제 끓여 보도록 할게요.

8. 냄비 바닥에 무를 가지런히 깔고 콩나물, 다시마, 물을 넣어 끓여 주세요.
*끓으면 바로 다시마를 바로 꺼내지 말고 시간을 두고 콩나물이 익은 냄새가 나면 뚜껑 열어 꺼내 주세요.

9. 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불고기, 낙지, 호박, 양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멸치액젓으로 간 맞춰 푹 끓입니다.
*간이 부족하면 소금이나 새우젓을 넣어 맞춰 보세요..
*새우젓을 넣으면 감칠맛이 나고 낙지가 싱싱해서 그런지 조미료를 넣지 않았는데도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10. 재료들이 익었으면 느타리버섯, 청양고추, 미나리 넣어 완성합니다.

*불낙 전골 완성됐어요.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아오르는 것 같죠?
*요즘 또 #바지락철 이니 넣어 보세요. 국물이 더욱 시원합니다.

*보양식 불낙 전골
다시는 코로나 같은 전염병이 나오지 않길 바라며 우선은 잘 먹고 운동도 해서 면역력부터 길러 놔야겠어요.
가족들과 저녁 맛있게 드시고
전 더 맛있는 요리로 찾아올게요~^^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