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열무비빔국수. 최고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법.

by 밥순이네 2021. 5.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가 올 것 같이 날씨가 꾸무럭하네요. 장마가 오려는지 계속 비 오고 몸도 찌뿌등하구요. 참!! 제가 몇년전에 소원 10가지를 썼는데 오랜만에 찾아보니 세상에 거의 다 이루어 진거 있죠? 뭘 썼는지 조차 기억도 안 났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이웃님들도 소원을 쓴 다음 열심히 노력하고 몇 년후에 쓴 소원이 얼마나 이루어졌나 확인해 보세요.
언제가 됐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루어져 있는 걸 알 수 있더라고요.~^^
오늘은 입맛 없을 때 제격인 #열무 비빔국수를 만들었어요. #비빔국수 양념장에 두 가지를 더했더니 아주 환상적으로 맛있는 #국수 됐어요. 그 환상적인 #열무비빔국수 이제부터 만들어 볼게요~

*매콤한 열무 비빔국수.
저번에 만든 열무 김치가 많이 익어서 비빔국수로 만들었어요.
재료:국수 1~2인분, 달걀 1개, 열무김치 200g 
비빔국수 양념:간장 1T, 고춧가루 1/2T, 매실청 1T, 물엿 1T, 사과 50g, 열무김치 국물 100g, 고추장 1/2T,
와사비 1/2T, 후추,통깨, 참기름

1. 계란은 소금을 1t 넣어 완숙으로 12~15분 삶아 주세요.
*반숙을 좋아하면 8분 정도 삶아 주세요.

2. 양념에 넣을 사과는 깎아 강판에 갈아 줍니다.
*먹다 남은 사과나 배가 있으면 갈아서 냉동시켜 놓으세요. 요긴하게 조금씩 쓰일 곳에 넣을 수 있어 좋습니다.
*국수 양념장뿐만 아니라 냉면 양념장에도 사과즙을 넣으면 설탕을 넣지 않아도 훨씬 달고 풍미가 있어요.

3. 간장, 고춧가루, 매실청, 물엿, 간사과, 열무김치 국물, 고추장, 후추로 양념장 만듭니다.
*열무김치 국물 대신 멸치, 다시마를 끓인 육수를 넣어도 됩니다.
*양념은 만들어 두었다 숙성시켜 #비빔냉면 만들 때도 좋아요.

4. 양념이 만들어졌으면 고추냉이 1~2T 넣어 섞어 주세요. (매우니 기호에 맞게 넣어 주세요.)
*양념장은 2인분이니두 분이 드시기에 좋아요.
*고추냉이를 넣어주니 코끝이 찡하게 매워서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오랜만에 스트레스 확 풀렸어요.

5. 열무는 가위로 작게 잘라 통깨와 참기름으로 무쳐 줍니다.
*그냥 넣어도 되지만 무쳐서 넣으면 참기름이 베어 훨씬 맛있더라고요.

6. 끓는 물에 소면이 붙지 않게 넓게 펼쳐 끓어오르면 찬물 붓기를 3번 반복해 삶아 주세요.
*저는 배가 너무 고파서 거의 1인분 하고 반을 더 넣었어요.. 요리하고 나면 왜 그렇게 허기가 지는지...

7. 삶은 국수는 찬물에 헹궈 물기 빼고 양념장에 무쳐 줍니다.

8. 양념장에 무친 국수와 열무김치, 삶은계란 올려 완성합니다. *양념장만 만들면 참 쉽죠?

*사과와 고추냉이를 넣어 더 깊고 매콤한 열무국수
​*익은 김치 한 가지만 있어도 무궁무진한 #한국요리 정말 사랑 안 할 수가없네요..
*열무김치 없으면 배추김치라도 같은 방법으로 비빔국수 만들어 보세요.. 양념장이 진짜 맛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영상은 아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