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고등어 강정 만들기. (생선 요리)

by 밥순이네 2021. 5.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푸른 생선 #고등어요리 를 만들었어요.  #고등어 는 전국민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생선으로
조리법도 다양합니다.
#고등어 구이는 말할것도 없고 조림은 대체적으로 많이 드시고 해서 #고등어강정 으로 만들었어요. 통째 고등어가 아닌 #손질고등어 를 이용해서 만들어 그 자리에서 다 먹을 정도로 맛있고 아이들도 어른들도 너무 좋아한답니다. 고등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기억 능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우울증, 치매, 주의력 결핍 장애 등 에 좋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B2와 철이 많아 피부 미용과 빈혈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으니 많이 드시길 바래요.
그럼 아이들도 좋아하는 진짜 맛있는 고등어 강정 만들어 볼께요. *한끼에 다 없앨 정도로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단짠단짠 고등어 강정

재료:손질 고등어 1마리,전분가루,생강술,후추
소스:물 3T,간장 1T,맛술 1T,물엿 1T,설탕 1t

*고등어는 염장 고등어나 손질 고등어 다 괜찮아요.

1.손질 고등어는 씻어서 쪽집게를 이용해 뼈를 발라 냅니다. *가시가 있으면 먹기 힘드니 큰 가시만 발라 내세요.

2.고등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후추와 생강술을 뿌려 둡니다. (비린내 제거)
*비린내 때문에 고등어를 싫어하면 삼치를 이용해 보세요.
*삼치는 고등어와 거의 비슷하면서 비린내가 덜 나는 생선이랍니다.

 3.자른 고등어는 전분을 2번 묻혀 주세요.
*전분을 2번 묻힌 이유는 물기가 있으면 튀길때 기름이 튀어 다칠수 있고 더 단단하게 튀길수 있습니다.

4.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열이 오르면 전분 묻힌 고등어를 노릇하게 튀겨 주세요.
*앞뒤로도 튀기고 옆면도 세워서 튀겨 주세요.

*고등어는 다 튀겼어요.
*이대로 튀겨 먹어도 좋지만 더 맛있게 양념에 졸여 먹어요.

5.간장,물,맛술,물엿,고추,후추 넣어 소스 끓입니다.
*소스가 많은 것 같아도 고등어에 전분을 묻히니 빨아 들여서 금방 졸아 들더라구요.
*말린고추는 아는 분에게 선물 받은 말린 청양고추인데 바쁠때 너무 좋더라구요.

6.소스가 바글바글 끓으면 튀긴 고등어 넣어 소스가 남지 않을때 까지 졸입니다.

*장어인지 고등어인지 모르게 너무 윤기나게 잘 졸여 졌어요. *고등어 강정 완성

*짭쪼름하고 달콤한 고등어 강정
고등어 강정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맛있어 보이죠? 비린내도 거의 안나서 너무 좋은 반찬이에요.
고등어는 식으면 비린맛이 나니 렌지에 조금만 돌려 따뜻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너무 맛있게 그 자리에서 다 먹었어요~ 만드는 내내 장어가 떠오를 정도로 빛깔도 예술적으로 완성 됐어요.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더 맛있는 음식 가지고 다시 올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꾸~욱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