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비빔냉면 만드는법. 냉면 양념장에 이것을 넣으니 대박이네요.

by 밥순이네 2021. 7.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을 이겨 내줄 매콤한 양념장이 정말 맛있는 비빔냉면을 만들었어요.  요즘은 먹거리가 좋아져서 마트에 가면 냉면이며 비빔국수며 하다 못해 물냉면까지 나오는 세상이지만 양념에 사과와 깻잎을 갈아 넣어 사 먹지 않아도 전문점처럼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양념장만 만들어 놓으면 집에서 두고두고 만들어 드실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요리가 어디 있겠어요? 단 오늘 포인트가 몇가지 있으니 메모하셨다가 여름 내내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매콤하고 깊은 맛이 느껴지는 비빔냉면 만들어 볼게요.

*매콤한 비빔냉면

재료:냉면 2인분, 찐 달걀 1개, 오이 1/2, 양파 1/4, 사과 1/2, 깻잎 10장 (전 깻잎장아찌로 준비했어요)
냉면 양념:고추장 3T, 고춧가루 1.5T, 설탕 2T, 다진 마늘 1.5T, 간장 1.5T, 식초 2T, 액젓 2T, 참기름 1T

1. 오이는 껍질째 쓰므로 굵은소금으로 씻어 주고  채 썰고 달걀은 삶아 2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2. 사과는 믹서기에 갈아야 하기 때문에 양파와 같이 작게 자릅니다.
*냉면 양념장에 사과를 넣으면 단맛이 배로 나서 너무 맛있어요.

3. 믹서기에 사과와 양파, 깻잎을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깻잎은 생깻잎을 써도 되는데 전 깻잎 물김치를 넣었어요.
*생깻잎을 넣어 갈면 뻑뻑하니 물을 조금 넣어 갈아주세요.
*깻잎이 들어가다니 조금 특이하죠? 맛은 배로 맛있어요. 

 

깻잎 물김치 만드는법. 청고추를 갈아 국물이 독특한 깻잎 물김치.

안녕하세요? 아직 겨울이 안갔는지 춥네요. 이럴땐 따뜻한 아랫목에 앉아 고구마나 부침개 먹었면 너무 행복했던 옛날 생각이 나요. ​ 요즘은 방에 구들장이 없어서 요즘 아이들은 모르겠지만

yji516.tistory.com

4.믹서기에 간 깻잎에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간장, 식초, 액젓, 참기름 넣고 냉면 양념장 만듭니다.
*양념장은 숙성시킬수록 맛있어 두고두고 드실 수 있어요. *맛을 보고 단맛이 약하면 올리고당 넣어 주세요.

5. 면 종류에 따라 끓는 물에 면을 넣고 풀어가며 40초만 삶아 주세요.
*면은
금방 익으니 40초 기억하세요. 너무 오래 삶으면 퍼집니다.

6. 삶은 면은 냉수나 얼음물에 헹궈 전분기를 빼 주세요. 면은 얼음물에 헹구면 더 쫄깃해요.

7. 이제 삶은 면과 양념장, 무절임, 오이채, 계란 올려 완성합니다.
*무절임은 새콤달콤한 맛이 같은 무쌈을 잘라 사용했어요. 

*여름철 매콤한 비빔냉면.
*
새콤하고 매콤한 비빔냉면 올여름 비빔장 양념 만들어 두었다 드시면 최고예요. 양념장은 2~3번 드실 수 있게 넉넉히 만들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