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소고기 장조림 보다 더 쫄깃하고 맛있는 곤약 장조림.

by 밥순이네 2021. 7.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 왔어요. 저도 여름만 되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데 어떻게 다이어트 하는지 아세요? 많은 여자분들이 공감하겠지만 일단 옷을 딱 맞거나 약간 작은 사이즈로 사서 그 옷에 제 몸으로 맞추는 식으로 하고 있어요. 정말 신기하게 효과가 좋더라구요. 하지만 조금만 신경 안쓰면 바로 제자리~ㅠㅠ  역시 살을 빼려면 운동과 식습관 모든 것이 맞아 떨어져야 한다는걸 느끼고 있네요. 요즘은 아줌마들이 더 살빼려고 몸부림 치는거 아시죠?
젊어선 쉽게 찌고 빠지는데 나이가 들면 찌는건 쉬운데 도통 빠지질 않네요. 평소 식습관이 중요한것 같아서 밑반찬으로 먹을수 있는 곤약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맛있는
 고기 대신 곤약을 먹어야 하지만 쫄깃한 #곤약으로 짭쪼름한 #장조림 을 만들었네요. 점심에 장조림에 밥을 많이 먹어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살빠질 날이 기다려 지네요

*고기처럼 쫄깃한 곤약을 넣어 다이어트에 좋은 장조림을 만들었어요.
*저야 곤약을 워낙 좋아하지만 싫어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더라구요. 요즘은 말 안하면 곤약인지 모를 정도로 여러가지로 모양으로 나온데다 곧 휴가철도 다가와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밑반찬으로 좋은 곤약 장조림을 만들었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메추리알 한판과 곤약을 준비합니다..
재료:곤약 500g, 꽈리고추 한줌,통마늘 10알,메추리알 1판
양념:간장 3T,물 2/3C,설탕 2T,맛술 2T,매실청 1T,조청 2T,통깨

1.곤약을 0.5cm 두께로 잘라 가운데 부분을 자르고 매작과 처럼 꽈배기 모양 만들어 주세요.
*보기엔 우무묵과 비슷하지만 곤약은 땅속 줄기로 우무는 해초 종류인 우뭇가사리로 만듭니다.
*모양은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도 됩니다.
*곤약은 구약을 건조,분쇄,도정해서 만든 반투명의 묵이나 국수의 형태로 만든 것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주 성분인 수분과 식이 섬유로 되어 있어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곤약은 떫은 맛이 있어 끓는 물에 식초 넣고 1분 정도 데칩니다.
*양념에 졸일거니 데칠때 끓는 물에 넣었다
바로 꺼내도 됩니다.

 3.꽈리고추는 양념이 스며 들도록 포크로 2~3번 찔러 주세요. 꽈리고추가 없으면 청양고추도 괜찮아요.

4.곤약을 데친물에 메추리알과 식초와 소금 넣어 5~7분 완숙으로 삶아 껍질 벗깁니다.
*예전엔 소금을 안넣어서 메추리알 깔때 흰자까지 다 벗겨져 속상했는데 식초에 소금까지 넣으니 아주 술술 너무 잘 벗겨 지더라구요. *매끄럽게 잘 벗겨졌죠?

 5.냄비에 간장 3T,물 2/3C,설탕 2T,맛술 2T,매실청 1T,조청 2T 장조림 소스 재료 넣어주세요.
*힘들게 맛간장 만들지 않아도 5가지 재료로 맛간장을 만들수 있어요.

6.소스에 통마늘, 꽈리고추, 곤약, 다시마 넣어 끓입니다. *맛간장 재료가 다 들어갔죠?

7.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메추리알이 갈색으로 되면 윤기 나도록 조청 넣어 완성합니다.
*통마늘도 졸이니까 진짜 맛있어요. 제가 거의 다 먹은듯~ 완전히 졸이지 않고 국물도 떠 먹을수 있게 졸여 주세요.
국물에 밥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8.쫀득쫀득 탱글탱글한 곤약 장조림 완성 됐어요.
*아이들은 고기를 좋아하니 소고기나 돼지고기, 닭가슴살을 넣어 주시면 만들기 쉬운 장조림이 완성됩니다.

*짭쪼롬한 밑반찬 #곤약조림
*쇠고기를 넣어도 영양가 있고 좋지만 여름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곤약 넣어 만들었어요.
코로나로 그 동안 답답해서 인지 사람들이 바닷가로 많이 몰린다고 합니다. 코로나 예방주사 맞는 사람이면 몰라도 아직 안맞았다면 조금만 참아 주세요. 저도 금방 맞으니 그때까지 집콕 할래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