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감칠맛 나는 애호박 새우볶음 만드는법.

by 밥순이네 2021.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 갔다 오는길에 애호박이 한 봉지에 1000원 밖에 안해서 사들고 왔어요. 무려 3개나 들어 있구요~
그래서 전도 부쳐 먹고 볶아 먹기도 하고 찌개에 넣어 먹으려고 사왔네요. 오늘 만들 애호박 요리는 애호박 볶음으로
새우를 넣어 담백하게 볶아 밥 비벼 먹곤 했던 반찬이에요. 이맘 때쯤 목포는 중하(새우 중간크기) 새우가 많이 나오는데 대하보다도 훨씬 맛있고 주로 볶아 먹는 용도로 많이 쓰인답니다. 그런데 제가 멀리서 살다보니 중하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였어요. 그래서 비록 냉동 새우를 사용했지만 맛 만큼은 최고 맛있는 애호박 볶음입니다. 거기다 명란젓을 넣어 짭쪼름하고 감칠맛 까지 정말 최고에요. 중하새우가 구하기 힘드니 새우젓이나 냉동 새우를 이용해 볶아 보세요. 어떤 반찬 보다 최고입니다. 그럼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애호박 볶음 만들어 볼께요.

*진짜 맛있는 애호박 새우 볶음.
재료:애호박 1개,명란젓 1조각,새우 5마리,양파 1/2,당근 1/4,쪽파 3줄,다시마 물 1/2C,
소금 1t,액젓 1T,통마늘 3개,참기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표면이 고르고 흠집이 없으며 꼭지가 신선한 상태로 달려 있는걸 고릅니다.
너무 크거나 누렇게 변한것은 오래된 것이며 손으로 눌러서 탄력이 없는건 오래된 것이니 꼭 확인하세요.

1.애호박은 반으로 갈라 반달썰기 하고 당근은 채 썰어 주세요.

2.양파도 채 썰고 쪽파는 1cm 길이로 자릅니다.
*이제 볶아 볼께요.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자취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아요~

3.후라이팬에 먼저 기름을 넉넉하게 넣고 양파와 당근을 볶은 다음 애호박과 명란젓 넣어 볶아 주세요.
*명란 젓이 없으면 새우가 있으니 굳이 안넣어도 됩니다.

4.애호박이 익으면 칵테일 새우를 넣고 볶다가 액젓으로 간맞춰 완성합니다.
*양념을 별로 안했는데도 재료에 간이 있어 너무 너무 맛있어요.

*감칠맛 나는 애호박 볶음 완성. 

*톡톡 터지는 명란젓 애호박 볶음.
*쉽고도 맛있는 애호박 새우 볶음 오늘 저녁 반찬으로 어떠세요? 새우도 없다면 마른 새우도 좋습니다.
그럼 전 더 맛있는 요리로 찾아 올께요.

영상은 여기.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마구마구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