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도토리전 만드는 법. 떫은 맛은 빼고 쫄깃하게...

by 밥순이네 2020. 2.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도토리가루 로 많은 요리를 많이 했지만 오늘은

쫄깃하게 #도토리전 을 만들었어요.

어머님 친척 분들이 시골에서 살아 많이 주셔서

우리가 진짜 잘 먹고 있네요.

특히 요즘은 건강을 많이 생각하고

살아서 인지 몸에 좋은 식품이 최고 더라구요.

그런데 도토리는 중금속을 배출 하지만 쌉싸름한 탄닌 성분이

변비를 유발할수 있으니 적당히~ㅎㅎ

도토리 전

 

그럼 #도토리전 만들어 볼께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도토리가루 1C,모둠해물 1/2C, 양파 1/2,당근 1/3,

청,홍고추 3개,부추 한줌,부침가루,계란1개

간장 양념:간장,식초,통깨,참기름,부추

재료는  해물을 넣지 않아도 되고 야채는 집에
굴러 다니는 자투리 야채를 써도 되는 
효자 요리랍니다.

1.도토리 가루는 뭉침없이 잘 풀어 1시간 정도 둡니다.

*도토리 가루는 만져 봤을때 굉장히 부드러워요.

2.모듬 냉동 해물은 데치지 않고 뜨거운 물 부어

소독하고 체에 걸러 줍니다.

*맛있는 물이 빠지니 담구지 말고 샤워 정도만

시켜 주세요.

*모듬해물은 해물이 골고루 들어있어

재료도 금액도 낭비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도토리 가루 불리는 동안 야채를 썰어 줄께요.

3.양파,당근은 채 썰어 주세요.

*우리 딸이 양파 싫다며 다지라네요~ㅠㅠ 

 

 4.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청양고추 넣었다고 남편한테 혼났지만

매콤하니 맛있었어요~ㅎㅎ

 

 5.부추는 2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4.1시간 정도 물에 담군 도토리 가루는

떫은 맛이 나니 윗물을 따라 내주세요.

5.가라앉은 도토리 가루에 부침가루 1C 넣고 거품기를 이용해

반죽물이 흘러 내릴때 까지 반죽합니다.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찹쌀 가루가 있다면 3:1정도로 약간 섞어

주어도 좋아요.

6.반죽에 썰어 놓은 야채와 해물,계란을 넣고 섞어주세요.

#해물파전 처럼 반죽 먼저 두르고 위에 토핑처럼 놔도

되지만 저처럼 다 섞어서 만들어도

좋더라구요.

7.팬에 열이 오르면 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국자로 

반죽을 얇게 펴서 부쳐 줍니다.

*바삭하고 노릇하게 잘 부쳐 주세요.

*도토리 전은 종잇장 처럼 얇게 부치는게

포인튼데 해물을 넣다 보니

조금 두툼해 졌어도 맛있었어요.

도토리전 완성 됐어요.

*우리 까탈스런 탈이 색이 왜 이러냐고~ㅋㅋ

몸에 좋은거니 무조건 먹으라고 했네요..

8.간장,식초,부추,통깨,참기름으로 간장 소스 

만들어 찍어 드시면 됩니다.

도토리 해물전

쫄깃한 도토리전

도토리 가루로 많은 요리를 했지만 전으로 만드니

또 다른 맛이더라구요.

도토리 전에 막걸리 한잔으로 행복한 하루 였습니다.

아직 날씨가 추우니 도토리전 만들어

가족들과 따뜻한 저녁 보내세요~

그럼 전 이만 줄일께요.

도토리전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GzspWHas0N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