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감자 채전 베이컨 넣어 바삭하게 만들기.

by 밥순이네 2021. 8.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자를 채 썰어 감자채전을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컨을 넣어 간장 양념이 필요 없는 감자전이에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줬더니 너무 맛있다며 오늘 또 만들어 달라고 하더라구요. 작은애가 감자 요리 중 최고라며 진짜 맛있다고 했구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쉽고 맛있으니 저녁에 꼭 만들어 보세요. 지금 햇감자가 많이 나오니 간식으로 좋은 감자전 꼭 만들어 보세요. 그럼 감자채전 시작합니다.

*바삭한 감자채전.
재료:감자 2개, 베이컨 3줄, 감자전분 2T, 소금 1t,계란 1개, 포도씨유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감자 고르는법
감자는 손으로 들었을때 묵직하고 단단한 것으로 고르고 흠집이 적고 매끈한 감자로 고릅니다. 또 썩은 부분이 있는지 잘 보고 녹색으로 변한 감자는 독성이 있으니 피해 주세요.

1.감자는 껍질 벗겨 살이 비칠 정도로 슬라이스한 다음 가늘게 채 썰어 주세요.
*저는 칼로 잘 썰었는데 채썰기 어려운 분들은 채칼을 이용해 주세요.
*얇을수록 잘 익으니 최대한 가늘게 썰어 주세요.

2.채썬 감자는 물에 담궈 전분기를 뺍니다.
*전분기를 빼지 않으면 바삭하지 않으니 귀찮아도 꼭 빼고 만드셔야 합니다.

3.베이컨도 가늘게 썰어 주세요.
*감자만 썰어 전 부쳐도 좋지만 베이컨과 같이 부치니 짭쪼롬 해서 간장 양념이 필요 없더라구요.

 4.물에 담궈 놓은 감자는 체에 걸러 물기 쫙 뺀 다음 소금 1t 와 감자 전분 2T 섞어  젓가락으로 살살 뒤적여 주세요.
*반죽하는데도 물기가 생기더라구요. 물기가 있으면 전 부칠때 튀니 버려가며 반죽해 주세요.

 5.어느 정도 섞어 지면 베이컨 넣어 같이 섞어 줍니다.
*베이컨도 짭쪼롬해서 간장 소스가 필요 없이 맛있더라구요.
*이제 후라이팬에 부쳐 볼께요.

6.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부어 반죽을 링 모양으로 중간은 비워 놓고 펼친 다음 가운데 원에 계란 넣어 부칩니다.
ps:계란 반숙을 좋아하시면 감자 반죽을 뒤집은 후 계란을 넣어 주세요.

7. 계란을 넣지 않을 경우 동그랗게 감자만 펼쳐 노릇하게 부쳐 마무리 합니다.
*바삭바삭 너무 맛있는 감자채 전이 완성됐어요.

*바삭한 감자채전.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