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콩나물 불고기. 쉬우면서도 한번 먹으면 멈출수 없는 돼지고기 요리.

by 밥순이네 2021. 8.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삭한 콩나물과 미나리 넣어 콩나물 불고기를 맛있게 만들었어요. 바로 요즘 인기있는 #콩나물불고기 인데 #대패삼겹살에 미나리를 같이 넣어 향긋한 향이 물씬 나는 #삼겹살요리 에요. 비록 기름기 많은 삼겹살이지만
저는 차돌박이처럼 부드러워서 너무 좋더라구요. 양념도 너무 쉬워서 #자취요리 나 #간편요리 로도 너무 좋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만들어 볼께요.

*매콤한 콩나물 불고기.
재료:대패 삼겹살 250g, 콩나물 300g,미나리 한줌, 양파 1/2,청,홍고추 3개,풋마늘 1줄 
양념:맛술 2T,생강청 1T,고춧가루 1T,설탕 1T,간마늘 2T,고추장 2T,조청 2T,간장 3T,후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콩나물은 볶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찜용이나 콩나물 줄기가 굵은 것으로 골라 주세요.

1.양파는 채 썰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썰어 주세요. 

2.홍고추도 어슷 썰고 미나리는 대만 쓰기 때문에 이파리만 다듬어 2cm 길이로 잘라 주세요. 

3.볼에 맛술,생강청,고춧가루,설탕,간마늘,고추장, 조청,간장,후추로 양념 만듭니다. 
*생강청이 없으면 간생강이나 다진 생강으로 대체하고 조청도 역시 올리고당이나물엿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4.팬에 콩나물을 평평하게 깔고 삼겹살과 양파, 양념 2/3 청양고추와 풋마늘 넣고 조금 있으면 대패 삼겹살이 냉동이라 
물이 생기는데  그 물을 이용해 같이 볶아 줍니다.
*이렇게 한번에 다 넣고 볶으니 요즘 말하는 요린이도 할수 있겠더라구요.

5.어느 정도 볶아 지면 나머지 양념 넣고 뒤적이다 불을 끄고 미나리 넣어 잔여 불로 뒤적여 주세요.
*미나리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6.매콤한 콩나물 불고기 완성 됐어요.
*한입 먹어보니 매콤한게 너무 맛있어요. 특히 향긋한 미나리를 넣는건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반찬으로도 더 없이 술안주로도 좋아요.

*쉽고 맛있는 콩나물 불고기 꼭 만들어 보세요~^^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