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녹두 빈대떡 보다 더 맛있는 연근 빈대떡.

by 밥순이네 2021. 8.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갈수록 싸늘하네요. 가을은 짧아서 저도 모르는 사이에 겨울로 접어 들것 같아요~ 금방 명절이 다가 오는데 며칠 전엔 새우전과 애호박전을 올려서 오늘은 #연근빈대떡 을 만들었어요. 저희 시댁은 명절때 마다 빈대떡을 만드는데 아이들이 잘 안먹더라구요. 사실 저도 기름 냄새를 맡아서 인지 바로 부칠땐 맛있는데 지나고 나면 먹기 싫을 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 연근으로 만들었는데 글쎄~ 너무너무 맛있는거 있죠? 정말 상상도 못했는데 너무 맛있어요. 그럼 지금 바로 #연근전 만들어 볼께요. 사실은 예전에도 #빈대떡 을 만드려다 #녹두 를 불려야 하고 속재료를 따로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고민하다 #연근 을 갈아서 하면 불리지 않아도 되고 속재료를 합쳐서 전을 부쳐도 되겠더라구요~ #연근 큰 것 한 개만 있으면 꽤 많이 만들수 있으니 주머니가 얇은 이번 추석에 꼭 만들어 보세요.
감탄사가 나올 만큼 맛있습니다.
그럼 연근전 시작합니다.

*고소한 연근 빈대떡.
재료:연근 500g, 씻은 신김치 1/4,간 돼지고기 300g, 청양고추 3개, 양파 1/2, 대파 1줄, 부침가루 종이컵으로 1C,
      계란 2개, 소금, 후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빈대떡은 보통 녹두로 만드는데 복잡하고 손도 많이 가서 연근으로 만들었어요. 녹두 빈대떡 보다 간단하고 훨씬 맛있습니다.

1.연근은 끝을 잘라 내고 껍질 벗겨 큼직하게 자릅니다. (분쇄기에 갈아줄 거에요)
*분쇄기가 없으면 믹서기에 물을 좀 넣고 갈거나 강판에 갈아도 되고 갈변이 걱정 된다면 식초 한방울 넣은 물에
담궜다 하시면 됩니다.

2.고추는 씨를 털고 송송 썰어 주세요. *고추가 들어가야 매콤해서 맛있더라구요.

 3.씻은 김치와 대파도 송송 썰어 줍니다. *신김치 1/4 포기를 다 썰어 많이 넣었어요.
*김치는 너무 많이 익었으면 씻어서 물에 하룻밤 담가 놨다 요리하세요. 김치 군내가 날 정도로 많이 시었다면 여러번 씻어 2~3일 물에 담궜다 사용해야 합니다.

4.연근은 분쇄기에 씹히는 맛이 있도록 입자 있게 갈아 주세요. 
*연근은 곱게 가는 것 보다 씹히는 식감이 아삭거려 좋더라구요.

 5.큰 볼에 연근과 돼지고기,대파,홍고추,김치,계란 1개를 넣어 섞다가 부침가루,후추,계란 1개를 더 넣어 섞어 주세요. 
*녹두 나물도 있으면 삶아 넣어 주면 더 맛있고 연근은 찰기가 없기 때문에 계란 1개를 더 넣어 반죽했어요.

 6.반죽이 다 됐으면 청양 고추 넣어 주세요. (매콤한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반죽은 다 됐고 이제 달궈진 팬에 한 국자씩 떠서 부쳐 줄께요.

 7.후라이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안까지 익도록 중불에서 부쳐 주면 됩니다.
*빈대떡은 돼지 기름으로 부치면 더 고소한데 없어서 포도씨유를 사용했어요.
*핫케잌 팬에 전을 처음 부쳐 봤는데 기름도 튀지 않고 모양도 일정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노릇노릇 맛있겠죠?

8.간장과 식초,와사비,통깨,참기름으로 찍어 먹을 초간장 만듭니다.
*초간장에 와사비 넣어 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적당히 넣어서 드셔 보세요.

*연근 빈대떡 완성 됐어요.
원래 부침개는 뜨거울때 먹어야 하는데 기름 냄새를 맡아서 별로 먹기가 싫은데 한입 먹어보니 담백하고 매콤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이번 추석에 아무데도 안간다면 연근 하나만 사도 전이 여러장 나오니 꼭 만들어 가족들과 드셔 보세요.
막걸리 한 잔 걸치며 드셔도 좋구요~
이래저래 주머니가 가벼운 추석이지만 마음만은 풍요롭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