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명절 잡채 만드는법. 당면 삶을때 00을 넣어 삶아 보세요.

by 밥순이네 2021. 9.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 시작 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하반기에요. ㅠㅠ 아직 이루지 못한게 많은데 이렇게 또 시간은 흘러 가네요. 그래도 남은 시간이라도 최선을 다해 마무리 지어야 겠어요. 제가 잡채를 쉽고 빠른 방법으로 만들었는데 맛도 있고 혼자도 만들수 있어요. #잡채 는 혼자 먹기엔 번거로워서 잘 안해 먹게 되는데 일단 만들어 놓으면 잡채 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로 좋은 #잡채밥  할수 있고 또 남으면 #김말이튀김  만들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쓰이 더라구요.
그런데 김말이 튀김까지 갈것도 없이 순삭하죠? ㅠㅠ 이번엔 시금치와 계란 부침으로 계란 잡채를 만들었어요. 
시금치와 계란을 듬뿍 넣은 계란 잡채니 맛있게 만들어 보시면 후회 하지 않을 거에요.

*누구나 좋아하는 잡채에 계란을 듬뿍 넣어 만든 계란 잡채 추석 아이들 음식으로 너무 좋아요.

*당면 200g과 계란 5개를 준비합니다.
재료:당면 200g,시금치 반단,당근 1/2,계란 5개,돼지고기 200g,굴소스 1T,진간장 2T,설탕 2T,맛술 1T,통깨.참기름,후추당면 삶을때:간장 1/2C, 물 2L

1.시금치는 뿌리를 잘라내고 깨끗이 씻어 물기 빼고 당근도 슬라이스해 채 썹니다.
*시금치가 겨울이 제철이라 별로 안좋더라구요. 그래도 잡채엔 빠질수 없어 넣었어요.

 2.돼지고기에 청주와 후추,생강청으로 밑간합니다.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 생강청을 넣었는데 생강청이 없다면 청주를 넣었기 때문에 패스해도 됩니다.

 3.계란은 5개를 깨서 소금,후추,맛술을 넣어 풀어 주세요.
*맛술이 계란의 비린내를 잡아주니 맛술이 없으면 청주 1/2T 넣어 주세요.

*당면을 삶을 건데 기존 방식하곤 조금 달라요.

 4.물을 넣은 냄비에 간장 1/2C을 넣고 마른 당면을 넣어 10분 삶아 줍니다. *이번엔 당면을 물에 불리지 않고 바로 삶았어요. *간장을 넣고 삶으면 당면에 간장이 베어 만들기도 쉽고 더 맛있더라구요.

5.당면 색깔이 거므스름하게 삶아지면 건져내 물에 헹구지 말고 붙지 않게 참기름 발라 주세요.
*물에 헹궈 전분기를 빼는 과정을 건너 뛰고 서로 들러 붙지 않게 참기름만 발라 줬어요.

6.풀어둔 계란은 기름 두르고 지단을 부쳐 채 썰어 주세요. *전 계란을 좋아해서 약간 두툼하게 부쳤는데 종잇장 처럼 얇게 부쳐 길게 채 썰어도 푸짐하게 보여 좋더라구요.

7.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시금치와 소금 조금 넣고 먼저 숨만 죽을 정도로 볶아 줍니다.
*시금치는 데치지 않고 볶아 덜 번거로워요.

 8.시금치가 볶아 졌으면 당근과 돼지 고기, 굴소스 넣어 물기 없이 볶아 주세요.
*야채에 소금이나 간장 보다 굴소스 조금 넣으면 물도 생기지 않고 맛도 있고 좋더라구요.

 9.큰 볼에 삶은 당면과 야채,지단을 합쳐 설탕과 간장, 통깨로  버무려 완성합니다.
*간장을 넣어 당면을 삶았는 데도 많이 싱거우니 입맛에 맞게 넣으셔야 해요. *채소에 굴소스를 넣어 볶아서 간이 되있으니 잡채 양념은 간장과 설탕 만으로 충분합니다. 입맛에 맞게 조절만 해주세요.

#계란잡채 완성 됐어요.
*명절이 아니어도 잡채가 드시고 싶으면 간단하게 고기와 계란만 넣어 만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화려하진 않아도 맛은 일품인 더 맛있는 명절 잡채를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