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얼큰 김치 수제비 만드는법. 수제비 반죽.

by 밥순이네 2021. 9.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명절에 전을 많이 먹어서 인지 아직도 속이 느글거리네요. 그래서 집에 오자 마자 김치와 참치넣어 수제비를 만들어 봤는데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쫄깃한 면발과 기름을 쫙 뺀 참치 김치찌개 같은 국물이 너무 깊고 잘 어울렸 습니다. 아직도 속이 느글 거린다면 꼭 만들어 보세요. 부드럽고 너무 쫄깃해 입맛 없을때 딱이에요. 요즘은 마트에서도 수제비를 파니까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어요. 그리고 밀가루 반죽도 숙성을 잘해선지 정말 너무 쫄깃하고 부드러운 #수제비가 돼서 대만족을 하는 하루가 됐답니다. 그럼 부드러운 #수제비반죽 비법 알려 드릴께요.

*참치 김치찌개를 생각하며 #김치수제비를 만들었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밀가루 2C,김치 3줄,참치(중) 1캔,대파 1줄,달걀 1개,청양고추 1개,소금 1t, 액젓 1T

 1.달걀은 풀고 밀가루는 체에 한번 쳐서 포도씨 오일 또는 식용유, 물을 조금씩 넣어 가며 반죽해 주세요.
*반죽이 어느 정도 뭉쳐지면 손으로 반죽합니다. 손에 열기가 있으면 반죽이 더 잘 뭉쳐지고 약간 질게 반죽해야 숙성하면 반죽 떼기가 좋아요. 

2.반죽이 됐으면 랩으로 씌워 냉장고에서 2시간 숙성 시킵니다.

3.물1L에 다시마, 멸치, 북어포로 육수 끓입니다. 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푹~ 끓여 주세요.

 4.육수 끓이는 동안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5.김치는 속을 털어 송송 썰고 참치는 기름이 둥둥 뜨지 않게 기름을 쫙 빼줍니다.

6.육수가 끓으면 건더기 건져내고 김치와 참치를 넣어 주세요.

6.수제비 반죽,다진마늘,고춧가루,액젓 넣어 끓여 완성합니다. *반죽 숙성이 쭉 늘어난게 너무 잘 됐죠?
*냉장고에서 꺼낸 수제비 반죽은 손으로 최대한 얇게 떼어 내는게 핵심 포인트.

7.참치 김치 수제비 완성 됐어요. 자취 요리로도 좋은 간단 요리로도 좋아요.
*약간 국물이 많은 얼큰한 김치 찌개 같으면서도 수제비 반죽이 쫄깃해 비오는 날 먹기 딱 좋더라구요.

*#얼큰김치수제비.
*건강을 생각하고 더 풍성한 식탁을 위해 맛있는 요리로 찾아 올께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