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두부 조림 만드는법. 곤약 넣어 쫄깃한 두부간장조림.

by 밥순이네 2021. 10.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밑반찬으로 좋은 두부조림을 우무 넣고 만들어 봤어요. 보통 두부조림 하면 고춧가루가 들어가 빨갛고 아주 매콤한데 오늘은 간장과 맛술로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밑반찬입니다. 냉장고를 열어보니 곤약을 사놓고 안 먹는 게 있어서 반만 잘라 넣어 봤는데 쫄깃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다 아시는 맛이지만 아는 맛이 더 무섭다고 두부는 들기름에 구워 고소하고 곤약은 쫄깃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점심엔 남은 두부조림을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었는데 바로 만든 것처럼식감도 맛도 변하지 않더라고요. 장조림만큼 맛있는 두부곤약 간장조림만들어 볼게요.

*두부조림에 곤약 넣어 쫄깃하고 맛있는 밑반찬입니다.
재료:두부 (대), 곤약 1/2,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흰 부분만 1줄
조림 양념:간장 5T, 맛술 5T, 설탕 1/2T, 간 마늘 1T, 조청 2T, 통깨

*큰 두부와 곤약을 준비합니다.

1. 두부는 3등분으로 자른 뒤 0.5cm 두께로 자르고 우무도 두부 모양처럼 사각형으로 잘라 주세요.

 2. 청양고추는 반 갈라 송송 썰어 씨를 털어내고 홍고추와 대파도 송송 썰어 주세요.
*요즘 고추가 엄청 맵더라고요. 아이들은 피망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3. 팬에 들기름 넉넉하게 넣고 두부를 노릇하게 지져 냅니다.
*들기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중 약불로 부치고 들기름이 없으면 식용유에 참기름 섞어 부쳐 주세요.

*두부는 다 부쳤네요.
*들기름에 부쳐 너무 고소해요. 두부만 부쳐서 간장 찍어 먹어도 좋겠더라고요.

4. 끓는 물에 식초 한 방울 떨어 뜨려 우무를 30초간 데쳐 주세요.
*우무은 떫은 맛이 있으므로 조리하기 전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사용해야 합니다.

 5. 팬에 조림 소스 끓이다 노릇하게 부친 두부와 곤약 넣어 졸여 줍니다.

6.국물이 약간만 남도록 졸여지면 대파와 통깨 넣어 완성합니다.
*두부도 들기름에 구워 맛있지만 곤약도 쫄깃하고 짭조름한 게 너무 맛있어요.

*들기름에 구워 고소하고 담백한 밑반찬 두부조림.
*재료도 간단하고 아이들도 잘 먹으니 이보다 더 좋은 반찬이 어디 있을까요? 아마 아이들이 엄마 엄지척 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편안한 오후 되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