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콩나물들깨찜 만드는 법. 콩나물과 신김치로 담백하고 구수한 밑반찬입니다.

by 밥순이네 2021. 10. 20.
728x90
반응형

오늘은 그동안 냉장고에 묵은 김치가 있다면 꼭 만들어 보실 짭쪼름한 콩나물들깨찜 을 만들었어요. 보통 김치가 시어지면 김치찌개나 볶음밥, 또는 국을 끓여 먹는등 많은 요리가 있지만 오늘 만들 콩나물묵은지찜은 신김치와 들깨가루를 넣어 담백하면서도 아주 새로운 요리로 만들었어요. 콩나물찜에 콩나물이 주인공이지만 김장하기전 냉장고를 비워야 한다면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신김치 양념을 씻어내고 하룻밤 물에 담궈 놨다 콩나물과 요리한 밑반찬으로 구수하면서도 담백하고 짭쪼름한 콩나물 들깨찜 요리 만들어 볼께요~^^

*구수한 콩나물 들깨찜.
재료:콩나물 200g, 신김치 200g, 간마늘 1T, 들깨가루 2T,
찹쌀가루 1T, 멸치액젓 1T, 통깨, 참기름

*콩나물과 신김치를 준비합니다.

1.국멸치는 쓴맛이 나니 똥을 빼고 다시마와 물 2C 넣어 육수 진하게 끓여 주세요.

2.콩나물은 통통한 찜용으로 구입해 뿌리가 길면 잘라 주세요.
*집앞 슈퍼에 찜용 콩나물이 없어서 그나마 통통한 콩나물로 구입했어요.

3.묵은지는 3~4cm 길이로 자르고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묵은지는 하룻밤 물에 담궈 짠맛을 뺐어요.

4.볼에 들깨 가루와 찹쌀가루를 2:1로 넣고 물 1/2C 으로 잘 풀어 줍니다.
*찹쌀가루가 없으면 들깨가루만 넣어도 되고 통들깨를 갈아 넣으면 더 구수하고 맛있어요.

5.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멸치를 건져 내고 씻은 김치와 콩나물 넣어 콩나물이 익을때 까지 끓입니다. (약 7~8분)

6.콩나물 익은 냄새가 나면 간마늘과 액젓, 풀어 놓은 들깨가루 넣어 물이 없어질때 까지 섞어 주세요.

7.섞어지면 불을 끄고 대파,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구수한 콩나물들깨찜. 
*깜짝 놀랄 정도로 구수하고 맛있는 콩나물들깨찜.
예전 된장김치찜과 또 다른 맛이라 너무 잘 먹었네요. 반찬 없고 처치 곤란한 신김치로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묵은지 된장 지짐. 신김치 맛있게 먹는 방법. (전라도 요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장고 청소를 하다가 세상에 아직도 안 먹은 신김치를 발견했지 뭐예요? 김장 김치 주기 전에 시어머님이 정성 들여 만들어준 김치를 세상에 김치 냉장고에서 썩히고 있었

yji516.tistory.com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