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우엉김치 만드는 법. 아삭하고 인삼향이 나는 우엉요리.

by 밥순이네 2021. 10.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밑반찬 가지고 찾아 왔어요. 바로 제철 우엉인데요.. 우엉 요리는 우엉조림 으로만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은 #우엉김치 로 만들어 봤어요. 아삭아삭 씹는 맛이 매력인 뿌리채소 우엉은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 주고 섬유소질이 풍부해 배변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그 동안 김밥에만 넣어 먹었는데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는 줄 몰랐네요.
​*우엉 고르는 법.
우엉은 바람이 들지 않고 너무 건조하지 않으며 껍질에 흠이 없고 매끈하며 막대기 처럼 생겼고 잘랐을때 부드러운 것이 좋은 우엉이고 섬유소질을 연하게 하는 방법으로 연필 깎듯이 써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손질법으로는 우엉 껍질을 솔로 문질러 씻거나 칼등으로 껍질을 긁어
내리며 제거 합니다.
*우엉으로 조림만 생각했는데 김치로 만들어 먹으니 향긋한 인삼 맛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제철인 우엉으로 조림이 아닌 매콤한 김치를 만들었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우엉 2대, 풋마늘 5줄,마늘 5~6알,생강 작은것 1톨,청,홍고추 3개
양념:고춧가루 2T,설탕 1T, 매실청 1T,
멸치액젓 2T,조청 1T,통깨, 참기름,굵은 소금 1t

 1.우엉은 껍질 벗겨 사선으로 자른 다음 식촛물에 20분 정도 담궈 갈변 방지 합니다.

 2.대파도 깨끗이 씻은 다음 반 갈라 2cm 길이로 잘라주세요.

3.청,홍고추는 어슷 썰고 마늘은 빻아 주세요. *생강과 마늘은  분쇄기로 갈려다 너무 조금이라 절구에 찧었어요.

 4.고춧가루,설탕,매실청,멸치액젓,조청,다진마늘,생강으로 김치 양념 만들어 줍니다.
*양념이 되직해야 우엉에 잘 묻혀 지더라구요.

6.식초 물에서 건진 우엉과 풋마늘을 넣고 양념에 버무립니다.

7.어느 정도 무쳐지면 고추와 참기름,통깨, 굵은 소금 조금 넣어 완성합니다.
*조금 싱거우니 꼭 간을 보고 소금 넣어 주세요.

*김치 통에 담아 하루 실온에 두었다 김치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맛을 봤더니 신기하게 인삼 맛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매콤하고 면역력에 좋은 우엉김치.
*​우엉은 조림으로 먹거나 김밥에 넣어서 먹었는데 김치로 만들어 먹으니 도라지와 비슷하게 인삼 향이 나서 건강에 너무 좋더라구요. 지금이 우엉 제철이니 조림도 만들고 김치로도 만들어 드시면 면역력에 도움이 될것 같아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