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야채전 만들기. 냉장고 자투리 야채 활용.

by 밥순이네 2021. 10.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전 벼르고 벼르던 냉장고 정리를 했답니다. 볼 때는 별로 없을 것 같은데 꺼내 놓으니 어마어마하게 뭐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조금씩 남은 반찬 같은 건 모두 버리고 조금씩 남은 야채로 야채전을 만들었어요. 냉장고 자투리 라고는 생각지도 못할 정도로 너무 쉽고 맛있게 만들었네요. 특별한 재료도 필요 없으니 냉장고에 남아 있는 야채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맛있는 야채전.
재료:양파,계란1개,애호박,버섯,당근,대파,새우,부침가루1C,빵가루1C,소금1t
간장 양념:간장 1T, 식초 1T, 맛술 1/2T, 다진 청양고추, 다진 양파, 통깨, 참기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냉장고 자투리 야채가 많아서 모두 모아 바삭하고 맛있는 야채전을 만들었어요.

1. 양파, 애호박, 고추, 당근, 대파, 찌개 끓이고 남은 버섯, 새우살 조금씩 남은 재료를 모두 꺼내서 작게 썰었어요.
*마침 저번 요리 만들고 남은 새우도 있어서 넣었어요. 야채도 맛있지만 새우를 넣어 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2. 볼에 부침가루 1C과 계란, 소금 1t 넣어 흐를 정도로  반죽한 다음 빵가루 1C 넣어 반죽하고 준비한 야채와 새우를 모두 넣고 섞어 주세요. *빵가루를 넣으니까 조금 된 듯 반죽이 되서 전 부치기 좋고 무엇보다 너무 바삭해요. 겉바속촉!!
*냉동실 해물이나 오징어채 같은 마른반찬 종류를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4. 팬에 기름 두르고 한 수저씩 떠서 바삭하게 부치면 끝!! 해물전처럼 너무 맛있어요~

5. 간장, 식초, 맛술, 고추, 양파, 통깨, 참기름으로 찍어 먹을 소스 만들어 완성합니다.

*바삭한 야채전 완성됐어요.*정말 너무 맛있어서 행복하더라고요~*냉장고 털이 야채전.
*이제 냉장고 비웠으니 또 채워 놔야겠죠?상한 음식 버릴 때마다  농부님들한테 너무 죄송하고 저 역시 속상했어요.
이젠 맛있는 요리로 탈바꿈하겠습니다.그럼 전 물러가고 또 만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