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에어프라이어 요리)기름 한방울 넣지 않은 에어프라이어 맛있는 돈까스

by 밥순이네 2020. 2.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중충한게 비가 올려는지

갑자기 날씨가 어두워 지네요~

어젠 오리훈제를 협찬 받아서 요리 만들어 올렸고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돈까스를 맛있게 만들어 올리네요..

에어프라이어를 사고 돈까스를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제일 고민이 많았죠.

왜냐면 저의 주 특기가 돈까스거든요~

그래서 이제껏 미루다가 에어프라이어가 생겨 만들려 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에어프라이어로 돈까스를 튀기기란 무척 힘들어요..

아무래도 빵가루를 묻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마른 빵가루여서 여간해선 비주얼도 그렇고

실패하기 딱 좋거든요~ 그래서 어떤분은

그냥 기름에 튀기라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젖은 빵가루를 사자니 너무 많고 냉장고에도

들어갈곳이 마땅치 않아 진짜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고민끝에 식빵을 사서 갈아 버리기로 마음 먹었죠.

제가 아이들 어릴때 집에서 돈까스를 만들어 팔았거든요~ㅎㅎ

팔려고 한건 아닌데 주위에서 자꾸

너무 맛있다고 팔라고 해서 아는 사람들 한테만

팔았던 시간이 있었어요.

나중엔 돼지고기 값이 엄청 오르고 만들기도 힘들어서 그만 뒀지만요...

그때 비법아닌 비법이 생크림 빵가루로 공장에서

직접 사서 만들었는데 그 빵가루가 진짜 맛있었거든요.

지금은 또 지방으로 이사간데다 안팔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그때가 생각나서 만들게 됐구요~

일단 빵집에 가서 꿀토스트 식빵을 사다가 분쇄기에 갈아

돼지고기에 묻혀 에어 프라이어에다

튀기니까 진짜 옛날맛이 나더라구요~

식빵을 갈아서 한것 때문인지 기름도 안넣었는데도

딱딱하지도 않고 그때 그 맛이 났어요..

거기다 과일 소스까지 만들어

담백하고 너무 너무 맛있었답니다~^^

그럼 만들어 볼께요..

담백한 진짜 맛있는 돈까스

재료:돼지고기 등심 600g,빵가루 3C,튀김가루 2C,양파가루 1T,달걀 3개,

소금,후추

돈까스 소스:사과 1개,토마토 2개,케찹 3T,우스타 소스 1T,다진마늘 2T,

버터 100g,치킨스톡 1T.밀가루 3T,바베큐 소스 2T,물 2C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빵가루는 꿀토스트 식빵 사다가 갈아서 냉동실에 두었어요.

 

돼지 고기는 고기망치로 두드려 넓게 펴서 소금,후추,양파가루 뿌립니다.

20~30분 재어 놓으시면 더 맛있습니다.

 

달걀은 소금과 맛술로 잘 풀어 둡니다.

봉투에 튀김가루 넣고 흔들어 튀김가루 묻혀 달걀과 빵가루 묻힙니다.

 

집에서 갈아 빵가루 입자가 굵어도 고소하고 진짜 맛있답니다.

빵가루 입지가 굵은데도 아주 맛있어요.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5분 뒤집어 10분 튀겨주세요.

기름 한방울도 안들어 갔는데 이렇게 맛있고 훌륭한 돈까스가 완성됐어요.

어때요? 맛있어 보이죠?

 

 

다음은 소스를 만들어 줄께요.

 

사과와 토마토는 잘라서 분쇄기에 곱게 갈아 줍니다.

 

팬에 버터를 녹인후 밀가루 넣어 저어 주세요.

밀가루와 버터가 섞이면 사과와 토마토를 제외한 양념을 넣어 줍니다.

간장.케찹,우스타소스,바베큐소스,물 2C 넣어 저어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갈아놓은 사과와 토마토를 넣어 저어주면 완성됩니다.

치킨스톡을 넣을려고 새로 샀는데 진짜 안열려서 못넣었어요.

그래도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소스도 완성됐어요~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돈까스 완성됐어요.

소스가 담백한게 진짜 맛있어요~

사먹는것과 비교 금물이에요..

에어프라이어 돈까스

기름 한방울도 안쓰고 돈까스 만들었죠?

이게 다 에어프라이어 덕이랍니다.

소스도 진짜 맛있어요.

작은딸이 언니한테 일본에 갔는데 오면 먹일려고 더 많이

만들었네요~ 진짜 좋아해서 엄마가 만들어준 돈까스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답니다.

만들땐 힘들어도 아이들이 그렇게 말해줄때가 가장 뿌듯해서

또 만든답니다. ㅎㅎ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저는 금요일에 또 올께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