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굴요리) 굴무침 시원하고 너무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1. 11.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트에 가보니 굴이 많이 나왔어요. 이제부터 3월까지가 굴 철인데 다양한 요리로 맛있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굴은 둥그스름하고 통통하게 부풀어 있는 것이 신선한 것으로 오늘은 #굴#굴무침을 만들었어요.
제철 음식이 보약보다 더 좋다잖아요~ 그럼 굴무침 만들어 볼게요~

*제철 시원한 굴무침.

*굴 효능:굴은 빈혈 예방 철분 이외에 구리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은 물론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또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 저하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굴 300g, 무 200g, 미나리 5줄, 배 1/2
양념:설탕 1T, 고춧가루 2T, 간장 2T, 맛술 1T, 2배 식초 2T, 올리고당 1T, 간 마늘 2T, 생강술 1T, 고추장 1T, 레몬즙 조금

 1.강판에 무즙을 갈아 물과 무즙을 넣고 굴을 살살 흔들어 씻어 주세요. 
*굴에 붙어 있는 이물질이 무즙에 흡착 되어 깨끗이 씻겨 나갑니다. 무즙이 없으면 밀가루로 씻어도 같아요.
 2.밀가루로 씻었으면 다음은 굵은 소금을 넣은 사이다에 3~4번 깨끗한 물이 나올때 까지 헹궈 줍니다.
   (사이다 2c+굵은 소금 1T)

​*반짝반짝 탱글탱글하게 잘 씻어졌죠?

​3. 무는 가늘게 채 썰고 배는 무보다 굵게 채 썰고 미나리는 3cm 정도로 자릅니다.

4. 사이다 1C과 굵은소금 2T를 넣고 무채를 10분 정도 절여 체에 받칩니다. (헹구지 않고 체에 밭쳐 물기만 빼주세요)

​5. 볼에 설탕, 고춧가루, 간장, 맛술, 2배 식초, 올리고당, 마늘, 생강술, 고추장, 레몬즙으로 양념장 만듭니다.
*굴은 레몬의 비타민 C는 Fe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므로 생굴에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6. 만든 양념장에 배와 무, 미나리, 굴, 통깨, 참기름을 넣어 살살 무쳐 완성합니다.

*시원하고 매콤한 굴 무침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요리로는 굴회, 어리굴젓, 굴튀김, 굴국 등으로 이용되니 제철에 나오는 굴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