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밥종류

꼬막 비빔밥 만들기.

by 밥순이네 2021. 11.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도 얼마 안 남았네요. 오늘은 꼬막 비빔밥을 만들었어요. 늦가을부터는 해산물의 계절이라 해도 될 만큼 정말 싱싱하고 너무 맛있는 해산물이 많이 나오는데 이번엔 꼬막을 가지고 꼬막 비빔밥을 만들었네요. 사실 목포에 유명한 꼬막 비빔밥 전문점이 있는데 점심 시간엔 못 먹을 정도로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고 해요. 근데 꼬막 비빔밥 본점이 목포에 있다는거 모르셨죠? 제철을 맞은 꼬막요리 많이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꼬막은 11~3월이 제철로 겨울철 입맛을 깨워 주는 별미이며 아미노산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좋다고 합니다.
*그럼 쉽고 맛있는 꼬막비빔밥 시작 할께요~

*쫄깃하고 매콤한 꼬막 비빔밥

*싱싱한 꼬막 800g을 준비합니다.
재료:꼬막 800g, 양파 1/3, 부추 한 줌
양념:간장 1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2T, 통깨 1/2T, 식초 1T, 참기름참 1/2T, 맛술 1T, 후추
비빔장:고추장 1T, 식초 1T, 매실청 1T, 통깨, 참기름

1. 꼬막은 소금 물에 담가 검정 비닐봉지를 덮어 불순물이 빠지도록 하룻밤 두세요. (적어도 3~4시간 담가야 뻘이 빠지더라고요.)
*꼬막은 뻘에서 자라 이물질이 많은데 굵은소금과 검은 비닐봉지 씌우니 뻘이 거의 제거되더라고요.

2. 비닐봉지로 씌워둔 꼬막은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4~5번 깨끗이 씻어 줍니다.

3.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꼬막을 3분 정도 수저로 돌려가며 삶아 주세요. (한쪽 방향으로 돌리면 꼬막 살이 한쪽으로 몰리는 걸 방지해 줍니다.

4.입이 벌어지고 삶아 졌으면 건져 채반에 식혀 둡니다. *식히는 사이 야채를 잘라 주세요.

 

5.양파는 채 썰고 고추, 부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재료도 간단하죠?

6.식은 꼬막은 꼬막 알맹이만 빼주세요. 뒷부분을 수저로 비틀면 잘 까지는데 입이 다 벌어져 꼬막살 빼기도 쉽더라고요.

7.간장 1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2T, 통깨 1/2T, 식초 1T, 참기름참 1/2T, 맛술 1T, 후추로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8. 껍질 깐 꼬막에 양파, 부추, 청양고추, 꼬막, 양념장 넣어 무쳐 줍니다. 비벼먹을 양념장을 또 넣을 거니 약간 싱겁게 무쳐 주세요. 

9.고추장 1T, 식초 1T, 매실청 1T, 통깨, 참기름으로 비빔 양념장 만듭니다.

10.무친 꼬막과 양념장 올려 비벼 드시면 부러울 게 없는 한 끼 식사가 된답니다.

*꼬막 무침도 좋지만 비빔밥 강력 추천해요.술안주로도 아주 좋아요~^^
*해산물의 계절 값싸고 영양 많은 꼬막으로 맛있는 한 끼 식사 어떠세요? 그럼 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다음에 또 올게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