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통삼겹 수육 삶기. 무수분으로 냄새 없고 쫄깃해요.

by 밥순이네 2021. 12.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녁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시댁에 김장 김치를 가져와서 저녁에 맛있는 수육을 삶아 먹었어요. 돼지고기 누린내도 하나도 없고 이제까지 먹었던 수육과 틀리게 무수분으로 삶아 봤네요. 혹시 물없이 수육 삶아본 사람 손!! 물론 있긴 있을거에요.  그런데 또 하나 틀린점은 돼지고기에 된장 양념을 발라 잡내도 없애고 향신 채소와 같이 넣어 아주 부드럽고 훌륭한 수육을 만들었답니다. 물에 삶아도 맛있지만 무수분으로 삶아 영양소 파괴도 없고 고기는 엄청 쫄깃하답니다. 그럼 이제까지 맛보지 못했던 부드럽고 냄새도 거의 안나는 훌륭한 수육 만들어 볼께요.
어머님이 무채김치를 주셔서 같이 먹으니 부자가 부럽지 않더라구요. 그럼 돼지고기 수육 만들어 볼께요.

*무수분 돼지고기 수육.

재료:통삼겹 1.5kg, 양파 1개, 대파 1줄, 생강 1톨, 통마늘 6~7알, 양파 껍질 (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양념:새우젓 1T, 사이다 2T,청양고추 1개, 고춧가루 1/2T, 통깨
삼겹살 된장 양념:재래된장 2T, 알 커피 1T, 청주 2T

*통삼겹살을 준비합니다. *돼지고기에 된장 양념을 바를 거니얇은 삼겹살보다 통삼겹으로 준비해 주세요.
*중간에 오도독뼈 같은 뼈가 섞여 있는데 먹는데 문제없어요.

1. 볼에 된장 2T와 알 커피 1T, 청주 2T를 섞어 주세요.
*돼지고기 삶을 때 커피 넣는 건다 아시죠? 된장, 청주와 섞어 바르면 누린내도 제거되고 양념이 배어 훨씬 맛있어요.

2. 통삼겹에 만든 된장 소스를 구석구석 잘 발라 줍니다. *양념 바른 삼겹살은 20분 정도 그냥 둡니다.
*된장은 짜지 않는 시판 된장을 사용했어요. 집된장을 쓰신다면 물을 좀 섞어 주세요. 

3.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3cm 정도로 대충 썰어 주세요. 

4. 생강과 마늘은 슬라이스 합니다. *보통 수육은 통째로 대충 잘라 넣는데 오늘은 작게 잘라 고기에 얹어 익혀줄 거예요.

5. 바닥은 3중 이상으로 두툼한 냄비에 양파 껍질과 채 썬 양파, 대파, 생강, 마늘을 넣고 양념한 돼지고기에 덮어 중 약불에서40분 정도 익혀 줍니다. *김이 나오면 잘 안 익으니 구멍은 화장지로 막아 주세요.

6. 고기를 익히는 동안 청양고추 송송 썰어 새우젓과 사이다, 청양고추, 고춧가루, 통깨로새우젓 양념합니다.
*새우젓이 짜니 물 대신 사이다로 간 맞추면 맛있어요.

7. 어머님이 주신 굴 무채 김치도 준비했어요. 김치에다 싸 먹을까 생각했는데 무채 김치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8.갈색으로 잘 익으면 중간에 한번 뒤집어 익힙니다. *중간에 기름이 나와 물 없이도 잘 익혀져요.
*사진으론 안 보이지만 육즙이 쭉 나오는 게 환상적이네요.

9.젓가락으로 찔러보아고기가 익었으면 먹기 좋은 두께로 잘라 주세요.

10.드셔 보실래요? 입에서 살살 녹네요. 와~~ 진짜 맛있어요.
*잡내도 없고 너무 부드러워요.

*쫄깃하고 냄새 없는 무수분 수육 완성됐어요. *무채 김치와 같이 먹으니 완전 꿀맛!! 
*글 쓰는 동안에도 또 먹고 싶어요. 수육은 이 방법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그럼 편안한 저녁 되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