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담백한 굴떡국 만들기.

by 밥순이네 2022. 1. 1.
728x90
반응형
Happy new year~^^ 드디어 새해가 밝았어요.

올해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고 건강 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새해가 되면 반드시 먹어야 할 떡국을 만들었어요. 떡국을 먹는 이유에는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한 해를 시작하자는 의미와 긴 가래떡처럼 오래 살길 원하는 뜻이 담겨 있답니다. 또 설날이나 신년에 먹는 가래떡 엔 재산이 쭉쭉 늘어 나라는 깊은 뜻이 있고 가래떡을 둥글게 써는 이유도 엽전 모양처럼 썰었다고 합니다.  가래떡을 길게 뽑아 재산이 쭉쭉 축복의 의미로 늘어나라는 의미담고 있으며 옛날 엽전 모양의 둥글게 썰어 부자가 되기를 소망한다는 뜻이랍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의 마음은 다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모양 입니다~ㅎㅎ 하지만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 처럼 아무리 돈이 많이 있어도 아프면 다 소용 없는것 같아요. 우리 내년엔 건강합시다~^^
그럼 담백하고 너무 맛있는 굴떡국 만들어 볼께요.

*맛있는 굴떡국.
*떡국만 넣지 마시고 물만두도 넣어 보세요. 떡국 싫어하는 아이들도 너무 좋아 한답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굴 1봉지, 떡국떡 2인분, 물만두 1C, 대파 1/3, 통마늘 2알, 물 1L, 조선간장 1T, 액젓 1T, 굵은 소금

1.떡국떡은 물에 한번만 씻어 헹궈 주세요.
*금방 사와 아직도 말랑 거리는데 만약 굳어 졌다면 물에 부드럽도록 30분 정도 담궈 주세요. 미지근한 물에 담궈 놓으면더 좋아요.

2.굴은 굵은 소금으로 씻어 2번 헹굽니다.

3.냄비에 다시마, 물 1L, 굴을 넣어 굴 육수 끓입니다. *육수 재료로 국멸치는 넣지 않고 굴이 커서 굴로만 시원하게 육수 끓였어요. 굴은 육수로 끓이고 나중에 먹으면 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4.굴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떡국떡과 물만두, 다진 마늘 넣어 한소끔 끓입니다.

5.끓이는 사이 대파는 송송 썰고 마늘은 다져 주세요.

6.떡이 떠오르면 멸치액젓 1T과 국간장 1T로 간 맞춥니다.
*떡만으로도 맛있지만 물만두도 넣었어요. (선택 사항이니 꼭 넣지 않아도 됩니다.)

7.거품은 걷어 내고 부족한 간은 소금 넣어 완성합니다.

*담백하고 너무 맛있는 굴떡국.
*1년 동안 고생 하셨고 내년엔 모두가 소원 성취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떡국 너무 맛있으니 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