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시래기 만두 만들기. 건강에 좋은 시래기를 만두소로 넣은 명절음식.

by 밥순이네 2022. 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정엔 떡국만두 넣어 많이 드시죠? 어떤 만두를 만들까 며칠 전부터 고민하다 시래기만두를 만들었어요. 전라도는 만두는 넣지 않고 제철인 굴을 많이 넣어 만들거든요. 그래서 굴을 넣은 굴이나 소고기떡국만 있는줄 알았어요. ㅠㅠ 그래서 이번엔 제가 맛있는 만두를 만드려고 명절을 기다렸는지 모르겠네요. 마침 작년에 사놨던 양구시래기
가 있어서 시래기만두를 만들어 봤네요. 먹어 보지도 않고 맛이 없을거란 가족들도 예상 외로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그 맛있다는 시래기 만두 만들어 볼께요~^^

​*아삭한 시래기 만두.
*겨울철 말린 시래기와 다진 고기를 양념해 설날 만두로 좋은 시래기만두를 만들었어요. 아삭한 식감과 다진 돼지고기가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시래기,왕만두피 1팩,간 돼지고기 200g, 풋마늘 2줄(대파)
양념:다진마늘 2T,생강청 1T,고춧가루 2T,굴소스 1T, 진간장 2T,들깨가루 2T

1.풋마늘이나 대파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썰어 주세요.
*겨울인데도 풋마늘이 있어 완전 깜놀!! 대파 대신 썰었는데 마늘 향이 강하니 마늘을 넣지 말던가 대파로 넣어 주세요.
*시래기는 겨울철에 모자라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건강에 좋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랍니다.

2.깨끗이 씻은 시래기는 송송 썰어 줍니다.
*시래기 삶는 법
*마른 시래기를 미지근한 물에 2시간 정도 담궜다 부드러워 지면 냄비에 30분 이상 삶아 깨끗이 씻고 하룻밤 물에 그대로 담궈 무청 냄새를 빼서 사용해 주세요.

3.볼에 시래기와 풋마늘,돼지고기를 넣고 섞은 다음 다진마늘 2T,생강청 1T,고춧가루 2T,굴소스 1T, 진간장 2T, 들깨가루 2T로 양념 합니다. *구수한 들깨가루가 포인트 이니 꼭 넣으시고 돼지고기를 넣어서 생강청을 넣었는데 없으면 생강과 청주 넣으면 됩니다.
*만두속 재료도 많이 들어가지 않고 만들기도 너무 쉽더라구요.

4.만두피 가장 자리에 물 묻혀 만두속을 꾹꾹 눌러 담은 다음 예쁜 모양으로 만듭니다.
*저는 만두 모양을 잘 못만들어서 제일 쉬운 방법으로 만들었어요.

*만두는 다 만들었어요. *만둣국 끓일 만두는 통에 담아 냉장고로~
*군만두 튀겨 볼께요.

5.팬에 기름 두르고 만두 바닥을 평평하게 넣은 다음 끓는 소리가 나면 뚜껑 조금만 열어 물 조금 넣고 약불로 5분 정도 익혀 주세요. *기름이 있어 물을 넣으면 많이 튀더라구요. 뚜껑 한쪽을 조금만 열어 재빨리 물 넣고 뚜껑 닫아 주세요.

6.간장,식초,맛술,통깨,참기름으로 찍어 먹을 소스 만들어 완성합니다. *잘 익었나 갈라 봤어요.

 

*시래기가 아삭하다는 건 만두 맛을 보고 처음 알았어요. *사진이 없는데 밑부분은 군만두 처럼 바삭하고 윗부분은 찐만두처럼 쫀득합니다.

*겉바속촉 시래기 만두.
*맛도 맛이지만 무엇보다 건강에 좋답니다. 이번 명절은 시래기 만두 어떠세요?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또 만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