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로제 떡볶이. 설날 떡국떡이 남았다면 고소한 로제 떡볶이로 활용해 보세요.

by 밥순이네 2022. 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설날엔 화이트 설날이 됐네요. 서울도 눈이 하룻밤 사이에 많이 왔지만 원주도 눈이 많이 왔네요. 지금은 날씨가 풀려 녹았지만 혹시 모르니 귀경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명절 지내고 떡국 떡이 남아서 맵지 않은 로제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로제 스파게티소스는 우유, 생크림, 토마토소스, 물, 고춧가루로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명절 지내느라 힘드셨을 텐데  간편하게 소스로 사서 만들었어요.

*설날 남은 떡국떡으로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 보세요.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몇 초 만에 순삭 하게 만든답니다.

*떡국떡과 로제스파게티 소스를 준비합니다.
재료:떡국떡 300g,로제스파게티 소스 5T (밥숟가락), 양송이버섯 4개, 어묵 2장, 토마토 1/2, 우유 2C(200mm)

1. 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떡국떡은 부드러워지도록 물에 담가 주세요.

2. 양송이버섯은 씻지 않고 겉껍질만 벗겨 슬라이스 합니다.
*표고버섯이나 느타리 버섯을 넣어도 좋아요.

3.어묵은 삼각형 모양으로 자르고 토마토는 작게 잘라 주세요. 
*토마토가 없으면 토마토 즙이나 캔에 든 토마토홀,방울토마토를 사용해도 좋아요.

4.먼저 냄비에 우유 2C 넣고 끓으면 떡국떡 넣어 끓입니다.
*로제 떡볶이는 우유와 생크림으로 만들고 나중에 고춧가루를 넣은 음식이에요.

5. 떡국떡이 익으면 어묵과 양송이버섯, 토마토, 로제 소스 넣어 끓입니다.
*로제 소스는 밥 숟가락으로 5T 넣었는데 색상이나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6. 떡국떡 때문인지 눌어서 계속 저어가며 끓여 줬어요. *소금은 안 넣었는데 싱거우면 소금 한 꼬집 넣어 주세요.

*체다 치즈 찢어 올려 완성합니다. 포크로 먹는 것보다 수저로 떠먹는 게 더 쉽고 많이 먹을 수 있어요.ㅎㅎ
*명절 남은 떡국떡으로 쉽고도 맛있는 로제 떡볶이를 간편하게 만들어 보세요. 그 어떤 요리보다 맛있어요.
*저도 로제떡볶이 맛이 굉장히 궁금했는데 혀끝에서 약간 매운맛이 느껴졌고 크림소스처럼 굉장히 부드러우며 향신료 향도 강하지 않아서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었어요. *떡국떡 활용 레시피로 최고!!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