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참치두부짜글이 하나만 있어도 반찬 필요 없어요.

by 밥순이네 2022. 2.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금 TV 보니까 코로나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네요.ㅠㅠ 정말 건강이 최고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저도 오늘 건강검진 받으러 병원 가는데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요. 오늘은 명절에 선물로 참치 1박스를 받은 게 있어서 두부와 같이 매콤한 참치두부 짜글이를 만들었답니다. 밥에 비벼 먹기도 좋고 두부를 넣어 영양을 더했어요. 이웃님들도 참치캔이 있다면 만들어 보세요. 완전 밥도둑입니다.

*밥도둑 참치 두부 짜글이.
*참치캔이 선물로 들어와서 두부와 함께 매콤하게 짜글이로 만들었어요. 밥 비벼 먹으니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참치와 두부를 준비합니다.
재료:참치캔 (중) 1개, 두부 1/2모,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파(소) 1개, 대파 1/2줄
양념:까나리액젓 1T, 다진 마늘 1T, 진간장 2T, 굴소스 1T, 고추기름 1T

1. 두부는 2등분으로 자르고 부서지기 쉬우니 0.7cm 정도로 두툼하게 썰어 줍니다. (두부는 잘라서 반만 넣었어요)

2.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3.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 썹니다.

*참치는 고추참치가 들어와서 사용했는데 너무 달더라고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는 일반 참치를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4. 까나리액젓 1T, 다진 마늘 1T, 진간장 2T, 굴소스 1T, 고추기름 1T로 짜글이 양념 만듭니다.
 (매운 게 싫다면 고추기름은 패스)
*일반 참치는 양념에 설탕 1/2과 맛술 1T 넣어 주세요.

5. 냄비에 기름 조금만 두르고 대파와 양파 달달 볶다가 볶아지면 물 2C과 참치캔, 잘라 놓은 두부 만든 양념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재료들이 많이 끓이지 않아도 되는 거니 끓으면 거의 된 거나 마찬가지예요.

6. 보글보글 끓으면 매운 고춧가루 1T와 청양고추 넣어 참치 두부 짜글이 완성합니다.
*마지막에 매운 고춧가루가 포인트에요. 얼큰한 게 맛이 확 달라 지더라고요. 명절 느끼했던 속이 확 풀리는 것 같아요.

*참치 두부 짜글이. 참치캔이 있다면 굉장히 맛있으니 만들어 보세요. 
*명절 선물로 가장 좋은 게 뭐냐고 물어보면 전 식용유와 참치, 햄 선물이라고 해요. 먹을 수 있고 가족 모두가 좋아하니까요. 이웃님들도 짜글이 요리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