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김치찌개 만들기. 쉐프님이 가르쳐 주신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법.

by 밥순이네 2022. 2.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포근하네요. 꽃샘 추위만 지나면 따뜻한 봄이 올것 같아요~^^ 오늘은 음식점 사장님이셨던 쉐프님이 전수해 주신 김치찌개 입니다. 지금까지는 김치 찌개를 물 넣고 그냥 끓였다면 이젠 야채를 볶다가 사골국을 넣어 진하고 깊은 맛을 낸 찌개로 만들어 보세요. 전라도 분이신 아는 쉐프님이 특별히 가르쳐 준건데 한번 떠 먹고는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란 김치찌개입니다. 사실 전 시댁에서 김치를 가져다 먹는데 서울 김치여서 그런지 찌개를 끓여도 맛이 없었어요. 그런데 그 서울 김치도 쉐프님이 가르쳐 준대로 끓이니까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깊은 맛이 나고 김치가 푹 끓여서 그런지 가족들도 맛있다며 박수칠 정도 였어요. 그럼 빨리 만들어 볼께요. 저녁에 끓여 보세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김치찌개.

 

*돼지고기 300g과 김치 1/4 포기를 준비합니다.
재료: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김치 1/4쪽, 두부 1/2, 김치 국물 1C, 사골육수 300ml, 양파 1/2,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대파 1줄, 물 500ml
양념:고춧가루 2T, 다진마늘 2T,새우젓 1T, 맛술 2T, 설탕 1/2T, 멸치액젓 1T

1.김치는 가위로 작게 잘라주세요.
*도마에 놓고 자르면 김치 양념이 베어 잘 안지워 져서 그릇에 넣고 가위로 잘랐어요.
*이젠 야채를 썰어 줄께요.

2.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3. 청양고추는 송송 홍고추는 어슷 썰어 줍니다.

 4.두부는 정사각형으로 자르고 돼지고기는 생강술과 후추로 밑간합니다.
*전라도에서는 김치 찌개에 꼭 두부를 넣더라구요. 아마도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것 같아요.
*돼지고기는 앞다리살을 구입했는데 기름도 적당히 붙어있고 고기 색도 투명한 선홍색으로 너무 신선해서 인지 찌개도 엄청 맛있더라구요.

 

5.달궈진 냄비에 기름을 넣지 않고 고기부터 볶다가 고기가 반쯤 하얗게 익으면 양파, 김치 넣어 같이 달달 볶아 줍니다.
*이 과정이 중요해요. 양파와 같이 볶으면 고기의 누린내도 전혀 없고 김치도 엄청 부드러워요.
*예전엔 재료를 한꺼번에 다 넣고 끓여서 그런지 맛이 없었는데 확실히 볶아서 끓이니 전문점 김치찌개 같더라구요.

6.여기에 물, 사골육수, 김치국물, 다진마늘, 고춧가루, 새우젓을 넣고 10분 정도 푹 끓이다 멸치액젓, 설탕, 맛술 넣고
두부,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넣어 한소끔 끓여 완성합니다. *국물이 좀 많다 싶으면 김치를 더 넣어 주세요.

*진짜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 됐어요.

*김치만 넣어 끓인 찌개가 아닌 깊은 맛이 나는 김치찌개 입니다. 김치는 보들보들~ 진한 국물은 다 떠서 먹을 정도로 맛있어요. *금방 저녁 시간인데 신김치나 익은 김치가 있다면 꼭 만들어 보세요. 완전 맛있어 강력추천 드려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