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배추술찜. 3가지 재료로 요린이도 만들수 있는 일품요리.

by 밥순이네 2022. 2.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TV에서 정재형이 만들었던 배추술찜을 만들어 봤어요. 겨울 배추는 그냥 먹어도 달고 아삭하지만 새로운 요리로 좋은 것아요. 배추술찜은 말 그대로 배추와 고기, 술을 넣어 쉽게 만들수 있어요.  그런데 술찜에 와인을 넣어야 해서 백포도주 사러 갔는데 집에와서 보니 세상에~ 적포도주를 사왔지 뭐에요?ㅠㅠ 전 왜 늘 이모양 일까요? 바꾸러 가기도 귀찮고 해서 청주로 대신 만들었는데 맛에는 큰 차이가 없어 백포도주가 없다면 청주나 맛술로 만들면 됩니다. 그럼 배추술찜 시작할께요.

*초간단 삼겹살 배추술찜.
*배추술찜은 프랑스 가정식으로 간단하면서 누구나 만들수 있는 요리입니다.

*알배추와 대패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재료:알배추 400g, 대패삼겹살 400g, 청주 3T, 소금, 후추
폰즈소스:간장 3T, 식초 1T, 유자차나 유자청 1T, 꿀 1/3T

1.알배추는 반으로 갈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알배추가 속이 빽빽할 만큼 속이 꽉 차긴 했는데 작아서 400g 다 잘랐어요.

2.자른 알배추와 숙주는 1~2번 깨끗이 씻어 주세요.
*숙주는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넣었는데 없으면 넣지 않아도 됩니다.

3.대패 삼겹살은 말아져 있으니 펼쳐서 3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삼겹살은 냉동 삼겹살을 사용했는데 기름이 많이 나오니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이시라면 기름기 없는 목살을 이용해도 좋아요.

4.간장 3T, 식초 1T, 유자차나 유자청 1T, 꿀 1/3T로 (올리고당 대체가능) 폰즈 소스 만듭니다.
*소스 맛이 강하지 않고 유자향이 은은하게 나서 샤브샤브나 고기, 야채를 찍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5.냄비에 삼겹살과 배추 켜켜로 놓고 숙주와 청주 3T 넣어 10분 정도 끓여 입맛에 맞게 소금과 후추 뿌려 완성합니다.
*저는 소금 조금만 뿌리고 소스에 찍어 먹었더니 고기 누린내도 전혀 없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끓여 보면 아시겠지만 배추에서 물이 나오니 물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알배추술찜.
*폰즈소스에 찍어 먹으니 달큰한게
너무 맛있어요. 역시 술안주에요~ㅎㅎ 
오늘 수요일이니 주말에 맥주와 함께 만들어 드셨으면 좋겠어요. 쉬우면서도 맛있어서 딸과 같이 다 먹었네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