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밑반찬] 매콤한 계란조림 만드는법. 계란맵조림.

by 밥순이네 2022. 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란 요리로 밑반찬을 만들거에요. 계란 장조림은 많이 드셔 보셨죠? 소고기 장조림 만큼 맛있어서 아이들이나 우리 가족들은 너무 좋아한답니다. 계란 장조림은 간장으로 만들었고 이번엔 빨간 매콤 계란조림을 만들었네요. 매운 계란조림도 간장 계란조림 만큼 너무 맛있어서 왜 이제야 만들었을까 생각했어요. 꽈리고추도 넣어 밑반찬으로 아주 좋답니다. 그럼 매운 계란조림 시작합니다.

 *계란맵조림.
*어떤분이 보시고 타조알 같다며 계란이 왜 이렇게 크냐고 놀리더라구요. 일반 계란인데 사진에 크게 나왔네요.ㅎㅎ 

*계란과 꽈리고추를 준비합니다.
재료:계란 15개, 꽈리고추 두줌, 통마늘 10개,대파 1줄
양념:다시마물 1/2C, 고추장 2T, 고운 고춧가루 1T, 간장 2T, 맛술 1T, 조청 3T,후추, 통깨, 참기름
계란 삶을때:식초 2T, 소금 1T
* 떡볶이 처럼 맛있고 밑반찬으로 좋은 달걀 요리입니다

  1.계란은 한번 씻어 굵은 소금과 식초 2T 넣고 15분 정도 완숙으로 삶아 주세요.
*반숙이 좋으시면 10분 이내로 삶아 주세요.
*계란 삶을때 소금은 계란을 매끈하게 까지는 용도로 넣고 식초는 계란 터짐을 방지하니 반드시 넣어 삶아 주세요.

2.계란 삶는 동안 꽈리고추는 꼭지를 따고 깨끗이 씻어 주고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3.고추장 2T, 고운 고춧가루 1T, 간장 2T, 맛술 1T, 조청 3T, 후추 다시마 담군 물 1/2C으로 양념장 만듭니다.
*매운것 못 먹는 아이들은 고춧가루 대신 케찹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4.삶은 계란은 물에 담가 껍질 벗깁니다. *물속에서 까면 더 잘 벗겨져요.

5.웍에 3)의 양념장 넣고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삶아 놓은 계란과 통마늘, 꽈리고추 넣어 양념이 졸아 들때 까지 뒤적여 가며 끓여 주세요.

6.거의 줄어 들었으면 대파와 통깨, 참기름으로 매운 계란조림 완성합니다.
*계란은 완전 식품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은 식품입니다. 이제 계란 가격도 내려서 부담없이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먹는 방법
따뜻한 밥에 매운 계란을 으깨 비벼 드시거나 꽈리고추와 함께 밑반찬으로 드시면 좋아요.

*반으로 갈라서 먹어 봤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고 오랜만에 먹어서 인지 너무 맛있어서 많이 먹었네요.

*계란 맵조림.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