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빨간 잡채 만들기. 간단하고 반찬으로 먹는 잡채.

by 밥순이네 2022. 3.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잡채를 만들었어요. 간혹 잡채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런데 잡채 하면 번거롭고 재료도 많이 필요해서 생일이나 명절이 아니면 만들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진짜 간단하면서도 콩나물과 어묵을 넣어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빨간 잡채를 만들었어요. 일반 잡채는 간장으로 양념을 하는데 빨간 잡채는 고춧가루를 넣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팬으로 만들어 쉽고 아주 맛있으니 잡채가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번거롭지 않고 만들기 쉬운 빨간 콩나물 잡채. 

*콩나물과 불린 당면을 준비합니다.
*콩나물은 될 수 있으면 뿌리가 너무 길지 않은 것으로 준비하고 당면은 불리지 않았을 때 한주먹 정도니 참고하세요.
재료:불린 당면 100g, 콩나물 200g, 크래미 1개, 양파 1/2, 대파 1/2, 깻잎 5장
양념:간장 4T, 자일로스 설탕 1T(일반 설탕 1,1/2T), 고운 고춧가루 2T, 매실청 1T, 굴소스 1T, 물 2C, 통깨, 참기름

1. 양파와 어묵은 가늘게 채 썰어 주세요.

 
 2. 당근과 깻잎도 채 썰고 크래미는 찢어 둡니다.
*깻잎 5장을 준비했는데 될수 있으면 많이 넣어 주세요. 깻잎을 넣으니 너무 향긋하고 맛있더라구요.

*벌써 준비 끝났어요. 너무 간단하죠?

3. 먼저 팬에 간장 4T, 자일로스 설탕 1T(일반 설탕 1,1/2T), 고운 고춧가루 2T, 매실청 1T, 굴소스 1T, 물 2C으로 양념 끓입니다. (고추장 안 넣어요)
*이제까지 해온 잡채와는 다르게 재료를 하나씩 볶지 않고 원 팬으로 금방 만드니 설거지도 없고 너무 좋더라고요.

4.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물에 불린 당면과 콩나물, 당근, 양파, 어묵 넣어 콩나물 숨이 죽을 때까지 뒤적여 주세요.

5. 콩나물 숨이 죽으면 크래미와 채 썬 깻잎 넣고 뒤적이다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쉬운 건 좋은데 맛이 없을까 걱정이라면 떡볶이처럼 맛있으니 그런 생각은 접어 두시고 당장 만들어 보세요.

*빨간 잡채 완성됐어요.
*세상에 이렇게 쉽고 간단한 잡채가 있을까요?ㅎㅎ

*아삭한 콩나물 잡채.콩나물은 아삭아삭 당면은 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당면만 미리 찬물에 불려 놓으면 만드는 건 일도 아니에요. 지금이라도 재료 사다가 만들어 보세요~^^
그럼 맛있게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