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파 볶음. 깜짝 놀라게 맛있는 간단한 밑반찬.

by 밥순이네 2022. 3.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완연한 봄이 왔는데 너무 건조해서 그런지 산불이 많이 나고 있어요. 강원도 산불도 그렇고... 주말엔 비 소식이 있다고 하니 그나마 안심이 되네요. 오늘은 양념 재료로 많이 쓰이는 양파로 간단하면서 너무 맛있는 양파 볶음을 만들었어요. 사실 제가 건강이 좀 안 좋아 병원에 다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간 높다며 이제 날도 따뜻해졌으니 운동하라고 당부하더라고요. 그래서 운동도 좋지만 콜레스테롤 예방에 좋은 음식을 찾다 보니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늘 집에 양념으로 쓰는 양파 요리가 있더라구요. 저는 요리를 하는 데다 양파는 항상 가지고 있어 바로 이거다 생각했어요. 양파는 부재료로 많이 쓰다 보니 고기 구워 먹을 때 빼곤 잘 안 먹게 돼서 밥 먹을 때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게 양파 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또 양파만 볶으면 아이들이 또 안 먹어서 베이컨과 피망을 넣어 가족 모두가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밑반찬으로 만들었네요. 일반 가정이나 자취 하시는 분 혼자 사시는 분 양파는 집에 다 있을거라 생각하면서 양파볶음만들었네요. 대부분 양파는 부재료로 많이 쓰이는데 오늘은 특별히 주인공입니다. ㅎㅎ
*양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황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안정 시키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밑반찬으로 먹는 양파 볶음.
*이젠 양파를 부재료 채소가 아닌 주인공으로 아이들도 잘 먹는 양파 볶음을 만들어 보세요. 달큰한 게 깜짝 놀랄 정도로 맛있답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양파 2개, 피망 1개, 베이컨 5장, 양조간장 1T, 굴소스 1T, 맛술 1T, 통깨, 참기름, 식용유 약간

1. 양파는 반 갈라 3~4등분으로 잘라 하나씩 떼어 주세요.
*채 썰어도 좋은데 볶음 요리엔 사각형으로 자르는 게 좋더라고요.

2. 피망도 양파와 같은 모양으로 자르고 통마늘은 슬라이스 합니다. *피망이 없으면 고추로 넣어 주세요.

3. 베이컨은 1cm 넓이로 잘라 주세요.
*양파만 넣으면 아이들이 안 먹을 것 같아 피망과 베이컨을 넣었더니 진짜 잘 먹더라고요~ㅎㅎ 맥주 안주로도 좋고요.
*양파만 볶아도 좋고 햄이나 오리 훈제와 볶아도 좋습니다.

4. 기름 두른 팬에 마늘 먼저 볶다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베이컨, 양파, 맛술 1T, 간장 1T, 굴소스 1T 넣어 볶아 주세요.
*맛술은 신맛이 나는 제품이 있더라구요. 저번에 잘못 사서 요리를 망쳤는데 반드시 미림이나 미향을 사용해 주세요.
*청주로 대신해도 좋아요.

5. 양파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피망, 통깨,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양파를 너무 많이 볶으면 아삭하지 않으니 황갈색이 나게 볶아 주세요.

*밑반찬으로 좋은 양파, 베이컨 볶음.
*양파로 맛있는 밑반찬 하나가 뚝딱 만들어졌어요. 건강에도 좋고 정말 쉽고 맛있으니 반찬 걱정하지 마시고 양파 볶음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