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두부계란찜] 이거 하나만 먹어도 영양도 갖추고 든든해요.

by 밥순이네 2022. 3.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되셨나요? 저는 새벽마다 걷기 운동을 다시 시작했답니다. 아직은 추워서 일어날 땐 귀찮긴 하지만 힘차게 다시 또 시작하려구요. 곧 여름도 다가와서 살도 빼야 하구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모두가 좋아하는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그런데 계란찜에 특이하게 두부를 넣었더니 계란찜만 먹어도 너무 든든 하더라구요. 야채를 다져 영양가 있고 아침에 먹고 나가기 좋은 야채 계란찜 입니다. 아침마다 밥이나 빵 먹는게 힘들다면 두부 계란찜이라도 든든하게 드시고 다니셨으면 좋겠어요. 간단하고 쉬우서 혼자 사는 분들에게도 더 없이 좋은 요리입니다.

*아침에 먹고 나가기 좋은 든든한 두부야채 계란찜.
*두부와 야채, 새우까지 조금씩 넣어 영양가도 있고 맛도 더 좋은 계란찜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냉장고에 남은 야채를 활용하세요.
재료:계란 4개, 두부 1/2, 칵테일 새우 한줌, 양파 1/4, 대파 1/3, 당근 약간, 소금, 맛술 1T

1.양파와 대파는 송송 썰고 당근과 새우살은 다져 줍니다.
*새우살 외에도 명란젓이나 날치알을 넣어 더 맛있게 만들어도 좋아요.

 2.두부는 채망에 대고 으깬 다음 간장과 맛술로 양념합니다.
*계란찜에 두부를 넣는건 처음 보시죠? 단백질 덩어리 두부를 넣어 영양가 있게 만들었어요.

​3.계란 4개는 소금 넣어 멍울 없이 잘 풀어 주세요.

4.코팅된 냄비에 눌지 않도록 참기름과 들기름을 1T 씩 발라 다진 야채와 새우를 볶다가 으깬 두부를 넣고 볶아 주세요.**저는 무쇠 냄비를 사용했는데 약불로 했는데도 밑이 탔더라구요. 타지 않게 이점 참고해서 만드세요.
*야채를 볶아서 계란찜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야채가 볶아 지면 풀어 놓은 계란 절반만 넣어 섞어준 다음 나머지 계란을 섞고 10분 정도 중약불에서 익혀 주세요.

6.중간에 한번 골고루 뒤적인 다음 익혀 완성 합니다. *불은 아주 약불로 더 줄여야 타지 않아요.
*계란만 살짝 떼보려다 자국이 남았네요.ㅠㅠ

*두부를 넣어 영양식으로 아주 좋은 계란찜입니다.
*피자처럼 잘라 먹으니 왠지 더 맛있어요. 요즘은 계란 값이 많이 내려 밑반찬으로 제일 좋더라구요.
잘 먹고 건강한게 큰 재산이니 많이 만들어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