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만능 비빔양념장] 과일 갈아서 넣지 마시고 이것 넣어 모든 비빔면을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by 밥순이네 2022. 4.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뭇잎도 어느새 우거지고 참 좋은 계절이 왔네요. 조금씩 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 비빔국수..
입맛 없을 때 간단하게 먹기 좋은 국수 요리인데요.. 귀찮아서 비빔라면을 사다 먹곤 했었는데 만능 비빔양념장만 있으면
집에 있는 야채만 넣어서 라면 보다 더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마트에 가면 간편하게 비빔면도 있지만 오늘
만들 비빔국수는 라면보다 더 쉽고 10배는 더 맛있는 비빔양념장 입니다.

*만능 비빔양념장.
*과일을 갈아 넣지 않고 요구르트만 넣으면 세상의 모든 면을 맛있게 비벼 드실 수 있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다른 야채 필요 없이 오이채와 비빔 양념장으로 만든 매콤한 비빔국수입니다.
*비빔면의 계절.
사과나 배를 갈아 넣으면 맛있다죠? 다 빼고 요구르트를 넣어 보세요. 새콤 달콤 너무 맛있답니다.
재료:고추장 180g (3T), 고운 고춧가루 1T, 굵은 고춧가루 2T, 요구르트 2/3C, 물엿이나 조청 3T, 설탕 1T,
다진 마늘 2T, 간장 1,1/2T, 식초 2T, 매실청 3T, 깨소금 2T, 대파 흰데만, 참기름
비빔국수:국수 1인분, 양념장 1 국자, 계란 2개, 오이 1개, 통깨, 참기름

1. 대파는 송송 썰고 통깨는 절구에 갈아 줍니다. *통깨를 갈아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2. 볼에 설탕, 고춧가루, 마늘, 간장, 식초, 매실청, 깨소금, 요구르트, 대파, 참기름으로양념장 만들어 냉장고에 하룻밤 숙성합니다. *1인분에 양념 한국자 넣으니까 딱 좋더라고요. 약 5인분 정도는 될 것 같아요.

*오늘의 주인공은 요구르트예요. 냉면 양념장 만들 때 과일 대신 넣었더니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사이다도 넣어 봤지만 새콤달콤한 요구르트를 넣으면 과일을 갈아 넣은 것처럼정말 맛있더라고요.
만든 양념장은 바로 드셔도 되지만 1~2일 숙성하면 진짜 맛있는 비빔 양념장이 됩니다.

3. 대파와 깨소금 넣어 비빔국수 소스 양념장 완성. 
*국수를 비롯 쫄면이나 막국수, 소면등 각종 면 요리에 사용 가능하고 냉장고에 숙성 시켜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이제 비빔 양념장으로 비빔국수 만들어 볼게요.

4. 계란은 소금 1t 넣고 잘 풀어 지단 부쳐 채 썰고 오이는 가늘게 칼이나 채칼로 채 썰어 주세요.

5. 냄비에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어 1분 30초간 삶아 헹구고 삶은 국수는 비빔 양념장 1 국자 넣어 무쳐 주세요.

 6.무친 국수와 채썬 오이, 채썬 지단, 통깨, 참기름으로 마무리 합니다.
*세상에 이렇게 맛있을 수가 있나요? 과일을 넣지 않아도 진짜 맛있어요.

*새콤 달콤 정말 너무 맛있어요.
*다른 야채도 필요 없고 오이와 계란만 채 썰어 넣었는데도 굉장히 맛있네요.

*만능 비빔국수 양념장.
*양념장만 만들어 두면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 드셔 보세요. 깜짝 놀랄 정도로 맛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