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고깃집 양파소스, 양파절임 만드는법.

by 밥순이네 2022.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기 먹을 때 꼭 빠져서는 안 될 쌈장도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는 고깃집 양파절임을 만들었어요.
예전에 친한 언니가 고깃집을 운영 했었는데 거기만 가면 양파 절임을 몇 그릇을 먹었는지 모를 정도로 온 가족이 다
좋아했거든요. 아마 저 같은 사람들 많을걸요? 비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는데도 영업 비밀이라며 안 가르쳐 주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햇양파가 맵지 않아 소개하려고 만들어 봤습니다. 고깃집 양파절임을 좋아하신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햇양파철이 아니면 양파가  매우므로 물에 잠깐 담갔다 만드시길 바랍니다.

*고기 짝궁 양파절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양파 1개, 부추 5줄,
간장 소스: 간장 6T, 설탕 2T, 겨자가루 1/3T, 식초 4T, 사이다 2T, 맛술 2T, 레몬즙 1/2T, 가는소금한꼬집.

*먼저 양파 소스부터 만들어 볼게요.
소스는 시원하게 냉장 보관해야 해서 먼저 만들었어요.

1. 간장 6T, 설탕 2T, 겨자가루 1/3T (겨자분), 식초 4T, 사이다 2T, 맛술 2T, 레몬즙 1/2T, 가는 소금 한꼬집으로 간장
소스 만듭니다.
*겨자가루는 많이 넣으면 쓴맛이 나므로 조금만 넣고 없으면 고추냉이 넣으셔도 됩니다.

2. 만든 소스는 뚜껑 닫아 냉장고에서 차갑게 넣어 둡니다.
*꿀팁: 이 소스로 콩나물이나 두부에 뿌려 드셔도 샐러드처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3. 부추는 2cm 길이로 자르고 양파는 채칼로 얇게 썰어 주세요.
*채칼이 없으면 칼로 제일 얇게 썰어 주세요.

5. 부추와 양파를 섞고 소스를 고기 먹을 때 소스만 적당히 부으면 양파 절임 완성입니다.
*정말 쉽죠? 또 맛은 얼마나 맛있게요~

*양파절임 만든 김에 소고기도 구워 봤어요.

*마침 집에 고기가 있어 구워서 상추에 싸 봤는데 고깃집에 온 것처럼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양파 소스 이제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너무 맛있겠죠? 

*캠핑 다닐 때도 양파채와 소스만 있으면 상추 걱정 없이 고기를 마음껏 드실 수 있어요.

​*새콤하고 아삭한 고기 밑반찬 양파절임.
*따뜻해서 캠핑 다니기 좋은 날씨에 상추 걱정 없이 양파소스와 고기 마음껏 구워 드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