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약고추장 양파 듬뿍 넣어 오래 두어도 변하지 않는 고추장볶음.

by 밥순이네 2022. 5.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젠 완전한 여름이네요. 새벽에 운동 하는데도 조금 과장해서 땀이 범벅 됐어요.ㅎㅎ 이제 코로나도 주춤하니 이웃님들도 운동 열심히 하셔서 다이어트도 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건강이 재산이니까요.
오늘은 약고추장을 만들었어요. 약고추장은 쌈이나 비빔밥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이는 고추장 볶음으로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넣어 감칠맛 나고 잃었던 입맛을 찾아주는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이렇게 말하니 꼭 약장수 같네요~ㅎㅎㅎ
양파를 듬뿍 넣어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그맛 그대로 유지하니 만들어 두었다 여러 용도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럼 시작해 볼께요.

*밥 비벼 먹기 좋은 소고기 약고추장.
*시어머니가 입맛을 잃으셔서 드시라고 만들었는데 가족들도 정말 좋아해서 맛있게 먹은 고추장볶음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소고기 간것 150g, 양파 (중) 1개, 고추장 2T 듬뿍, 간장 1/2T, 생강술 1T, 매실청 1T, 올리고당 1T,
다진마늘 1T, 통깨

1.양파 1개는 2등분 하여 작게 다져 주세요. *다지기 힘들면 분쇄기에 갈아도 좋아요.
*양파고추장 볶음인 만큼 양파 1개를 다 넣었어요.

2.팬에 기름 2T 두르고 양파 먼저 노릇하고 투명하게 달달 볶아 줍니다. 

3.양파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소고기 넣어 70% 정도 익을 때 까지 볶아 주세요. 

4. 소고기가 반쯤 익었을때 생강술, 매실청, 간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고추장 넣고 충분히 달달 볶아 주세요.
*생강술이 없으면 맛술이나 청주 넣어 볶아 주세요. 고추장은 시판 고추장을 사용했어요

 5.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우니 물기 없이 볶아졌으면 통깨 듬뿍 넣어 바닥에 눌지 않게 계속 저어가며 되직하게 볶아 완성합니다.
*이렇게 만든 약고추장은 밥비벼 먹기는 물론 나물을 무치거나 쌈장 대용 등 활용도가 많습니다.
 
*매콤한 양파 약고추장.
 *양파가 많이 들어가 건강에도 더 좋고 단맛이 나서 밥 비벼먹기 좋은 고추장 볶음. 입맛 없는 여름철에 최고입니다.
*소고기가 없으면 양파만 넣으면 되고 3분~5분이면 완성되니 만들어 두었다 쌈장 대용으로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