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마늘조림. 마늘이 이렇게 맛있는줄 몰랐어요.

by 밥순이네 2022. 5.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마늘이 많이 나오는 요즘 오늘은 밑반찬 마늘조림을 만들었어요. 제 딸이 다른 음식은 많이 가리는데 마늘과 카레 만큼은 엄청 많이 먹거든요. 특히 마늘은 고기 먹을때 구워 먹는건 물론 고깃집에 가면 호일안에 참기름과 마늘을 같이 구워 주는데 집에서도 꼭 그렇게 만들어서 먹더라구요. 몸에 좋은건 아는지 그래서 면역력도 좋고 감기도
쉽게 안걸리는 것 같아요. 오늘 만든 마늘조림도 1/3은 딸이 다 먹을 정도였어요. 그러다 아껴서 먹어야 한다며 냉장고
깊숙히 넣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우리 딸 마늘 사랑은 누구도 따라 오지 못할거에요~^^

*단짠단짠 마늘조림.
*더 이상 양념 재료가 아닌 쫀득한 밑반찬 마늘조림.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통마늘 400g (2컵), 아몬드 슬라이스 1/3C, 홍고추 2개, 청양고추 1개
양념:물 8T, 간장 5T, 맛술 6T,조청 5T, 올리고당 1T, 통깨 2T
*통마늘만 졸이는 것 보다 견과류 아몬드와 같이 졸였어요. 아몬드가 아니더라도 견과류는 다 좋습니다.

1.통마늘은 깨끗이 씻어 작은건 그냥 하고 큰 마늘은 2등분 으로 잘라 주세요.

2.청,홍고추는 송송 썰어 씨를 털어 냅니다.
*칼칼한 맛이 날수 있게 마른고추 넣으면 더 좋아요.

3.냄비에 물 8T, 간장 5T, 맛술 6T,조청 5T, 올리고당 1T 넣어 끓여 주세요. (양념도 간단하고 너무 맛있답니다.)
*조청과 올리고당 2가지 넣는 이유는 조청은 양념에 넣어 끓이고 마지막에 윤기 나도록 올리고당도 넣었답니다.

4.양념이 끓으면 자른 마늘 넣고 마늘이 투명해 질때 까지 끓입니다.
*마늘이 냄비 바닥에 붙으니 계속 저어 주어야 하고 뚜껑을 닫으면 간장 때문에 넘치니 닫지 말고 끓여 주세요.

5.어느 정도 마늘이 투명하게 익으면 청,홍고추와 아몬드슬라이스 넣고 촉촉하게 국물이 조금 남을 때 까지 계속 뒤적여 주세요. *아몬드가 없으면 안넣어도 되지만 식감이 좋으니 다른 견과류라도 넣어 보세요.

6.국물이 자작하게 졸여지면 통깨 1T 듬뿍 넣어 완성합니다.

*단짠단짠 맛있는 마늘조림 완성 됐어요.
*가족들 밑반찬으로 좋고 맥주 안주로도 너무 좋아요.

*밑반찬 마늘조림.
*계속 집어먹게 되는 마늘조림. 면역력에 좋아 온가족이 다 먹을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