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우무콩국 만들기. 다이어트에 좋은 시원한 여름냉국.

by 밥순이네 2022. 6.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죠? 이젠 벌써 뜨거운 찌개나 국이 아닌 냉국이 먹고 싶은 계절이에요. 오늘도 가족들이 시원한거 없냐고 해서 영양가 많은 우무콩국을 만들었어요. 우무는 칼로리가 3kcal로 부담없이 먹을수는 있지만 영양가는 많지 않아 콩을 갈아 우무콩국으로 시원하게 만들었네요. 
*우무는 칼로리가 3k 칼로리 밖에 되지 않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을 주면서도 열량이 적어 다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계획 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우뭇가사리를 녹여 만든 우무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웰빙식품으로 곤약과 비슷하지만 곤약은 육지의 식물을 이용해 만든것 우무는 바다의 식물로 이용해 만든 것이랍니다. 이웃님들도 국수 대신 우무로 콩국수를 맛있고 영양가 있게 만들어 보세요.

 

우무묵 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철 아주 좋은 반찬인 #우무묵요리 를 만들었어요. 우무묵은 우뭇가사리를 끓여 만든 묵으로 주로 전라도 지방에서 많이 먹는데 칼로리가 낮아 요즘은 다이어트 요리로

yji516.tistory.com

 

*고소하고 영양가 있는 우무 콩국.

*백태 콩 1C과 우무묵을 준비합니다.
재료:백태콩 1C, 우무묵 1팩(300g), 오이 1개, 방울토마토, 통깨 2T, 소금 1T

1.벌레 먹은 콩은 골라내고 깨끗이 씻어 5시간 정도 불려 주세요.
*날씨가 더워 4시간만 불렸는데 겨울엔 7~8시간 불려야 합니다.

2.불린 콩은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고 소금 1T 넣어 끓기 시작해서 15분 삶아 주세요. *너무 오래 삶으면 메주 냄새가 나니 주의하고 삶은 후 불을 끄고 뚜껑 덮어 2분정도 뜸들여 주세요.
PS: 끓으면 넘치니 옆에서 지켜보며 거품은 걷어 냅니다.

  3.삶은 콩은 한김 식힌 후 콩깍지를 벗겨 주세요. 삶은 콩이라 술술 잘 벗겨 집니다.

4.오이는 곱게 채 썰고 방울 토마토는 2등분해 주세요. (수박도 좋아요)

5.믹서기에 삶은 콩과 물 1L, 소금 1T, 고소한 통깨 넣어 곱게 갈아 줍니다.
*이대로 냉장고에 넣고 두유처럼 마셔도 좋아요.

6.채썬 우무묵은 깨끗하니 물로 헹궈만 주세요. *국수를 넣으면 콩국수가 됩니다.

7. 큰 그릇에 우무묵과 채썬 오이, 방울 토마토, 콩물 넣어 우무콩국 완성합니다.
*완전 쉽고 간단하죠?

*다이어트에 좋은 우뭇가사리 콩국.
*우뭇가사리는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웰빙식품 입니다. 저 또한 좋아해서 여름 별미로
항상 먹고 있어요~^^ 그럼 더 좋은 요리로 찾아 올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