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두부 냉채 만들기. 샐러드, 밑반찬으로 좋은 다이어트 요리.

by 밥순이네 2022. 6.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요리에요.제가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있다 보니 부쩍 살이 쪄서 맛있게 먹을수 있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두부 샐러드를 만들었어요.샐러드 소스도 간장 양념이라 밑반찬으로 먹을 수도 있어 좋더라고요.
그런데 두부를 그냥 올릴 수 없어 기름도 두르지 않고 바로 구워 토핑처럼 올렸더니 영양면에서도 좋고 포만감이 오래가서 너무 좋더라고요. 운동도 좋지만 좋은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닭가슴살만 드시지 말고 두부도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두부 냉채
재료:두부 300g, 양파 1/2, 맛살 2줄, 오이 1/2
양념:간장 2T, 사과식초 2T, 자일로스 설탕 2T, 물 2T, 연겨자 1T, 통깨, 참기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두부는 500g짜리 큰 두부를 사서 300g은 냉채로 200g은 찌개로 먹었어요.

 1. 양파는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고 오이는 반으로 갈라 어슷 썰어 주세요.

2. 게맛살은 찢어 두고 두부는 굽기 좋게 깍두기 모양으로 자릅니다.
*재료는 방울토마토나 사과, 냉장고 채소나 과일을 넣어도 좋아요.

3. 팬에 기름 두르지 않고 두부를 사방으로 노릇하게 구워 식혀 둡니다.

*다이어트 요리니 만큼

기름도 두르지 않고 구웠어요.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200도에서 노릇해질 때 까지 구워주시길 바랍니다.

*두부는 다 구웠어요.

*이제 간장 연겨자 양념 만들어 볼게요.

4. 간장, 사과식초, 설탕, 물, 연겨자, 통깨, 참기름으로 연겨자 소스 만듭니다.
*연겨자는 1T 넣었는데 식성에 맞게 넣어 주세요.

5. 먼저 간이 베이도록 양파와 오이. 소스 절반 정도 넣고 무쳐 줍니다.

6. 무쳐지면 맛살과 구운 두부 넣어 나머지 소스로 무쳐 완성합니다. 간단하고 너무 쉽죠?

*구운 두부 냉채 완성됐어요.
*저는 위에 베이비 채소를 올렸는데 새싹 채소나 견과류를 올려도 좋습니다.
*짜지 않고 샐러드 겸 밑반찬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강력 추천합니다. 그럼 점심 맛있게 드시고 또 만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