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짜장면 만들기. 이것 하나만 알면 중국집 보다 더 맛있게 만들수 있어요.

by 밥순이네 2022. 6.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주말인데 비가 오네요. 너무 가물어서 비 오는 게 반가우면서도 가족들이 다 집에 있어 밥 차려주기 조금 귀찮았어요. 하지만 물가도 많이 오른 요즘 사 먹기는 힘들고 집에서 짜장면을 맛있게 만들었네요. 집에서 만든 짜장이지만 전문점 못지않게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초등학교 때 친구네 집이 중국 음식점을 했는데 덕분에 밥 먹듯이 많이 얻어먹었었어요. 그때만 해도 세상에서 최고 맛있는 음식이 짜장면이었거든요. 지금처럼 피자나 치킨 같은 간식거리가 없어서인지 정말 짜장면이 최고 음식이었어요. 특히 졸업식 하는 날이면 어김없이 짜장면을 먹었었어요. 지금도 먹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어떤 음식만 보면 그때 그 시절이 생각나는데 짜장면도 역시 그렇더라고요.
*짜장면이 먹고 싶을 때 시간도 많이 안 걸리고전문점처럼 맛있는 홈메이드 짜장입니다.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세요. 큰 도움이 됩니다.

 

 

*홈 메이드 짜장면.

 

​*칼국수 면과 춘장 1팩을 준비합니다.
재료:춘장 60g, 포도씨유 2T, 칼국수 면 1인분, 양배추 200g, 감자 1개, 양파 1/2, 돼지고기 200g, 치킨스톡 1T (입맛에 따라 굴소스)
*짜장 소스는 2인 기준으로 만들었고 짜장면은 1인분만 만들었어요.

1.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춘장 2T 넣어 타지 않게 계속 저어가며 되직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중불로 10분 정도)
*먼저 춘장을 기름에 튀기 듯 먼저 볶는 것이 짜장을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에요. 춘장만 볶아 놓고 냉장고에 보관했다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저는 짜파게티보다 훨씬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2. 양파, 감자는 사각 모양으로 썰고 양배추는 채 썰어 주세요.
*예전에 감자만 넣어서 짜장을 만든 식당이 있었는데 별 맛이 없을 거라 생각하면서 먹었는데 괜찮더라구요. 만약 재료가 많이 없다면 냉장고 털이도 괜찮고 감자만 넣어서 만들어 보세요. 맛은 똑같아요~^^

*이제 짜장면 만들어 볼게요. 지금부턴 카레 만큼 쉬워요.

3. 볶은 춘장에 돼지고기 넣어 반쯤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4. 돼지고기가 반쯤 볶아지면 양배추와 양파, 감자 넣어 달달 볶아 주세요.
*조금만 방심하면 눌러 붙고 타니 계속 지켜보며 볶아야 해요.

4. 야채가 충분히 볶아지면 물 100ml와 치킨 스톡 1T 또는 굴소스 1T 넣어 푹 끓여 줍니다.

5. 야채가 흐물거릴 정도로 끓으면 전분과 물 1:1로 섞어 걸쭉 해지도록 전분물 뿌려 뒤적여 주세요.

* 짜장 소스는 완성됐어요.
*조미료 없이도 맛있지만 입맛에 따라 미원 조금만 넣어 주세요.

*이제 면 삶을께요.

7. 물이 끓으면 칼국수 면이나 우동면 넣어 3분 동안 삶아 물에 헹궈 줍니다.
*
물로 헹구면 면이 차가우니 삶은 면수로 헹구면 따뜻한 짜장면을 드실 수 있어요.

8.삶은 면을 그릇에 놓고 짜장 소스 얹어 완성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정말 맛있는 홈메이드 짜장면입니다.
*호로록 정말 맛있어요. 가족들 모두 있는 주말이니 꼭 만들어 보세요. 
*짜장면엔 단무지가 필수 진짜 맛있는 홈메이드 짜장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