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가지강정 멈출수 없이 계속 먹게 되는 간장 가지튀김.

by 밥순이네 2022. 6.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가지고 가지 요리 가지 강정 만들었어요.ㅎㅎ  가지가 연속 4번이나 들어가네요. 
가지가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 그런데 물컹 거리는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우리 집 아이들도 손도 안 댈 정도로 가지를 싫어해서 오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가지 강정을 만들어 봤네요. 그런데 놀라운 일이 생겼어요.
글쎄 가지라면 쳐다도 안 보던 큰 딸이 계속 집어 먹고 있더라고요. 중국집 맛이 난다며 어떻게 했냐고 왜 이렇게 맛있냐며요~ㅎㅎ 그래서 제가 안 먹는다고 야단만 칠게 아니라 맛있게 해 주면 먹는구나~ 하고 느꼈답니다. 그러고 보면 편식은
아이들 잘못이 아니라 엄마 잘못인 것 같아 미안 해지더라고요. 튀기고 소스에 버무리는 게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잘 먹고 건강하다면 이쯤이야 별거 아니겠죠? 그럼 맛있는 가지 강정만들어 볼게요.

*맛있는 가지 강정.
재료:가지 3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파 1/2, 전분가루 2T
소스:간장 1.5T, 식초 2T, 자일로스 설탕 2T, 굴소스 1t,
간 마늘 1T, 통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 가지는 0.6~7cm로 두툼하게 잘라 소금과 후추 뿌려 둡니다.

2. 양파는 채 썰고 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3. 비닐봉지에 전분가루 2T 넣고 흔들어 가지에 묻힙니다. 
*튀김 옷을 따로 만들지 않고 전분가루만 묻혀도 바삭합니다.

4. 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넣고 열이 오르면 가지를 노릇하게 튀깁니다.
*꼭 고구마튀김 같네요~ㅎㅎ

*튀긴 가지는 눅눅해지지 않도록 체망에 건져 냅니다. 

5. 또 다른 팬에 간장, 식초, 설탕, 굴소스, 간 마늘로 양념 바글바글 끓여 주세요. 

6. 끓인 소스에 튀긴 가지와 양파, 고추 넣어 버무립니다.

6. 어느 정도 버무려지면 통깨 뿌려 완성합니다.
*튀길 때 전분가루만 묻히면 되니 너무 쉽고 특별한 양념이 들어가지 않아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윤기 흐르는 가지 강정 완성됐어요.
*가지를 싫어하는 딸도 계속 먹는 가지 강정이니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밑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 좋은 가지 요리였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