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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밑반찬

감자조림 부서지지 않고 oo를 넣어 다이어트에 좋은 밑반찬.

by 밥순이네 2022. 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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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방금 재래시장에 다녀왔는데 가만히 서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게 덥네요. 이렇게 더운 날엔 그저 에어컨 옆에 있으면서 맛있는 음식 먹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 오늘은 모두가 좋아하는 감자조림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을 넣어 만들었어요. 요즘 감자가 제철인 데다 쫄깃한 우무와 볶으니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럼 우무 감자조림 만들어 볼게요.

*쫄깃하고 포근포근한 우무 감자조림.
재료:감자(중) 3개, 우무 1봉지, 대파 1/2 곤약 데칠 때:식초 2T
양념:간장 5T, 굴소스 1T, 물엿 1T, 조청 1T, 맛술 1T, 고추기름 1T, 통깨, 참기름

1. 우무는 주사위 모양으로 잘라 끓는 물에 식초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데쳐 주세요.
*우무는
특유한 냄새 때문에 끓는 물에 데쳐 주어야 합니다.

2. 감자도 깍둑 모양으로 썰어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뺍니다.

4. 볼에 간장, 굴소스, 물엿, 조청, 맛술로 조림 양념 만듭니다. 

3. 냄비에 감자와 물 100ml 넣고 3분 정도 익혀 주세요.

4. 감자가 3분 정도 끓었으면 우무와 양념장 넣고 우무가 갈색으로 될 때까지 졸여 주세요.

6. 포크로 찔러보아 잘 들어가면 대파와 윤기 나게 물엿 1T 넣어 마무리합니다.

*포근포근 햇감자로 만들어 너무 맛있어요. 우무와 감자가 모두 흰색이라 구분은 잘 안 가네요..
*감자도 맛있지만 쫄깃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우무도 넣어 맛있게 졸여 보세요. 가족들이 분명 좋아할 거예요.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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